[서울=뉴시스]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2023.05.09.
[서울=뉴시스] 코인 보유 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동하고 있다. 2023.05.09.

[천지일보=이우혁, 이재빈 기자] 국민의힘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일부 인사들을 두고 “후안무치한 남국수호”라고 맹비난했다. 가상자산 투기 의혹에 휘말린 김남국 의원을 감싸고 나선 것을 비판한 것이다.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서 공정과 정의를 짓밟은 김남국 의원의 모습과 이를 감싸며 성난 민심에 불을 지르는 민주당의 행태도 조국 사태와 닮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조국 사태 당시 ‘조국수호’를 외치며 국민을 분노케 했던 민주당이 이젠 ‘남국수호’를 외친다”며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의원과 박지원 전 국정원장 발언을 거론했다.

그는 양이 의원이 ‘우리가 너무 깨끗한 척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양이 의원에게 수백억대 코인 게이트쯤은 도덕적 관점에서조차 별일이 아닌 것 같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박 전 원장이 ‘김 의원이 자료 요구에 응할 이유 없다. 태풍은 강하지만 길지 않다’고한 발언과 관련해 “성난 민심을 한낱 지나가는 바람 따위로 폄훼했다”며 “민주당은 폐당이 답”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대변인은 “남국 사태는 ‘민주당의 도덕성 완전 상실’이라는 실체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정치자금 부패 비리 커넥션”이라고 규정했다.

또한 “자금출처, 자금세탁 여부와 연루자까지 빠짐없이 발본색원하여 국민을 우롱한 것에 대한 엄중한 법적 책임을 지게 해야 한다”며 철저한 검찰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