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제공: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제공: 한화갤러리아)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을 앞두고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 앞치마를 둘렀다. 직접 조리를 체험하며 최고급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이겠다는 의지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25일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진행된 현장 실습에 참여했다.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실습 기간 김 본부장은 일반 직원과 마찬가지로 붉은색 유니폼에 앞치마를 두르고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과정에 큰 관심을 보였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높은 수준의 같은 맛을 내기 위해 조리법을 수차례 반복 연습하고 품질을 점검하는 현장을 지켜본 김 본부장은 한국 파이브가이즈에도 이 같은 ‘정성’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한편 6월 말 문을 여는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인 강남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강남점은 2개 층 618㎡(184평) 규모에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