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앞두고 키즈 마케팅 총력전
패션업계도 유아동 히트상품 기획

높이 15m 초대형 흰디와 하트 풍선들이 설치된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 전경. (제공: 현대백화점)
높이 15m 초대형 흰디와 하트 풍선들이 설치된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 전경.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유통업계가 엔데믹 이후 황금연휴가 낀 ‘가정의 달’을 맞아 명품 브랜드와 호텔 숙박권을 경품으로 내세우는가 하면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로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H페스타는 할인 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현대홈쇼핑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다. 오는 7일까지는 ‘혜택 집중 기간’으로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슈퍼H페스타 행사 내용을 SNS로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디올 새들 플랩 지갑’ ‘프라다 버킷백’ ‘셀린느 트리오페 컴팩트 반지갑’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에서 오는 7일까지 ‘가정의 달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온앤더럭셔리는 오는 7일까지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주요 명품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백화점도 분주하다. 롯데백화점은 점포별로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 체험행사는 물론 경품으로 호텔 숙박권 등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8일까지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개최한다. 대형 애니메이션 갤러리와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오는 7일까지 키즈 뷰티 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의 ‘뷰티체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4~6세 여아를 위한 메이크업과 드레스 입어보기 체험을 통해 공주님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동탄점은 6일 단 하루 동안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패션쇼’도 진행한다.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슈퍼 해피’ 대형 포토존이 설치된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 오는 7일까지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샷 업로드 시, 경품으로 시그니엘 숙박권(1명), 롯데호텔 라세느 뷔페 식사권(3명) 등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체험형 아트공간’을 선보인다. 본점 7층 엘리베이터홀에서 오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체험형 아트 공간은 프로젝트 그룹 옆(엽) 이유경, 이은구, 위효선 작가가 참여해 ‘Play! 스카이 콩콩’ 주제로 준비했다. 특히 아트 공간에는 재미있는 착시 효과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대전신세계 ‘키즈 인 원더랜드’를 주제로 매장을 테마파크처럼 꾸민다. 옥상 하늘공원은 전기 미니 기차와 회전목마 등을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한다. 본점 7층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형 아트 공간을, 강남점 11층 옥상공원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7개점에서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흰디 비긴즈’ 테마 행사를 한다. ‘흰디와 함께 떠나는 하트랜드 여행’을 콘셉트로 점포 내·외부를 꾸민다.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설치되는 15m 높이의 초대형 흰디와 공중을 수놓는 10여 개의 하트 풍선들이다. 초대형 흰디는 약 한 달간 더현대 서울에 전시되고 다음달 26일 무역센터점 정문으로 이동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패션업계도 어린이날 대목 잡기에 분주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10일까지 한시적으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빈폴키즈는 다양한 행사가 몰려있는 5월을 맞아 브랜드 시그니처인 체크 패턴을 적용한 상하세트, 반소매 셔츠형 원피스, 빙키 그래픽을 포인트로 한 원피스 등으로 키즈룩을 강조했다. 다음달 7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7%, 3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레고랜드)와 손잡고 오는 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봄철에 무신사 키즈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구입하고, 레고랜드로 봄 소풍을 떠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쇼핑과 여행이 결합된 이벤트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양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 진행되어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4년 만에 노마스크로 맞이하는 가정의 달인 만큼 고객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업체들이 심혈을 기울였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온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팝업과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데 주력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