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의 노마스크 ‘기념일’
체험 콘텐츠에 팝업스토어도
문·완구 ‘최저가’ 행사 마련

모델들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Toy Adventure Land 어린이날 완구 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Toy Adventure Land 어린이날 완구 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어린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행사 마련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해 어린이날은 4년 만에 노마스크로 맞이하는 첫 어린이날이다. 이에 업계는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 준비에 나서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인기 캐릭터 중심의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8일까지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콘셉트로 1000평(3300㎡) 규모의 ‘Pokémon Spring Festa 2023(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이 열리며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오는 7일까지 ‘디엘프렌즈’의 ‘뷰티체험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특히 동탄점에서는 오는 6일 하루 동안 ‘키즈 패션쇼’를 진행한다. ‘슈퍼 해피’ 대형 포토존이 설치된 본점, 잠실점, 부산 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는 오는 5~7일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및 증정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아울렛에서는 ‘올 댓 키즈’ ‘아이들을 위한 모든 것’이라는 콘셉트의 축제를 준비했다. 우선 오는 24일까지 체험 콘텐츠 ‘컬러링 그라운드’가 진행되며 ‘잇 앤 플레이(Eat&Play)’라는 테마로 먹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스타필드는 초대형 벌룬 페스티벌·인기 캐릭터 전시·특별 팝업스토어 등 온 가족이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스타필드 하남·안성·고양과 스타필드 시티 명지에서는 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아이들의 아이돌 ‘캐치! 티니핑’과 함께 ‘제3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이 진행됨과 동시에 점포별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14일까지 ‘미미&똘똘이’ 완구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인형과 굿즈를 판매하며 똘똘이와 함께 노래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포토타임을 운영한다. 스타필드 고양은 오는 7일까지 ‘코리아보드게임즈’ 팝업을 운영해 과학 완구로 유명한 글로벌 퍼즐 게임인 ‘그래비트랙스’ 특별 판매 및 전시·체험존을 운영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코리아보드게임즈’와 ‘레고’ 팝업을 오는 7일까지 진행하며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체험존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증정 행사 및 인형극·뮤지컬, 퍼포먼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 매장 전경. (제공: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제타플렉스점 매장 전경. (제공: 롯데마트)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문구와 완구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니핑·또봇 등 인기 캐릭터 완구가 1만원대 이하 초특가 상품으로 단독 기획됐다. 동기간 진행되는완구 럭키박스 행사에서는 ‘서프라이즈 럭키박스’가 1인 1개 한정으로 총 1만 4000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오는 3~13일에는 이마트 월계점 1층 아트리움의 ‘키즈 미로’에서는 미로 탐험, 볼풀, 경품 뽑기 등 콘텐츠가 진행된다. 디지털 게임 행사도 동시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오는 10일까지 ‘Toy Adventure Land 어린이날 완구 대전’을 개최하고 캐릭터·레고·R/C카 등 다양한 인기 완구를 최대 80% 할인해 선보인다. 최근 이어진 고물가로 ▲너프 엘리트 리텔리에이터 ▲듀얼아머블레이드 스타디움체인지세트 등 최적가 상품도 대폭 확대했다. 아울러 ▲꼬미마녀라라 ▲산리오캐릭터즈 소품∙꾸미기 완구 모음전 등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도 동기간 인기 완구 2300여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완구 상품을 행사카드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레고’ 120여종은 최대 40% 할인 판매된다. 다양한 ‘랜덤’ 단독 상품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슈퍼마리오 피규어와 보드게임 행사도 준비했다. ‘슈퍼마리오 20인치 자이언트 피규어’는 20% 할인, 슈퍼마리오 보드게임 13종은 30% 할인 판매된다.

토이저러스 롯데아울렛 기흥점(8일까지)과 토이저러스 롯데몰 수원점(13일까지)에서는 ‘그래비트랙스’ 팝업행사가 진행되고 토이저러스 김포공항점(10일까지)에서는 ‘토미카 팝업스토어’가 오픈돼 국내 미판매 상품이 단독 판매된다.

레고코리아는 오는 7일까지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네이버와 카카오톡 쇼핑하기 레고 공식몰, 전국 레고스토어 매장과 대형마트에서 진행되며 레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놀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구성된 ‘레고 틴케이스 세트’가 증정된다. 레고 인기 제품 12종 20%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레고랜드)도 동기간 무신사의 ‘무신사 키즈’와 공동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무신사 스토어 앱에서는 경품 이벤트 ‘렛츠 고! 레고랜드 랜덤 기프트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레고랜드는 무신사 키즈 20% 할인쿠폰(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을 증정하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를 실시하며 오는 4일까지 테마파크 입구 부근에서 무신사 키즈 오프라인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