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선물특가’ 기획전. (제공: 쿠팡)
‘스포츠 선물특가’ 기획전.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스포츠·레저용품 최대 35% 할인… 총 800여개 상품 준비

쿠팡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8일까지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제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스포츠 선물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랜드웨이·FILA·볼빅을 비롯한 다수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인라인·킥보드 등 휠 스포츠,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와 등산 및 골프 용품까지 총 800여개의 상품이 준비됐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즉시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쇼핑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각각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됐다.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헬로키티, 토트넘 손흥민 싸인축구공 등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캐릭터 및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인라인, 킥보드, 라켓스포츠 등 아이들 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 상품도 갖춰졌다. 어버이날 선물관은 등산, 골프, 낚시 등 중장년층 인기 아웃도어 상품으로 구성됐다.

쿠팡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을 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풍성한 가정의 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S샵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 (제공: GS리테일)
GS샵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 (제공: GS리테일)

◆GS샵, 물가 잡는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 실시… 350억 규모 행사

GS샵이 5월 한 달간 적립금, 사은품, 쿠폰 제공, 카드 할인 등 총 350억원 규모의 혜택을 증정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행사 ‘혜자로운 상상초월’ 특집을 실시한다.

상상초월은 GS샵이 선물 수요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진행하는 프로모션 행사다. 올해는 특별히 고물가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하는 편의점 GS25의 김혜자 도시락 배톤(baton)을 이어 ▲10억 적립금 ▲참치 세트 사은품 ▲브랜드 릴레이 할인 등 약 350억원 규모의 혜자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건강 ▲뷰티 ▲해외여행 ▲계절가전 등 선물 및 여름 준비 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간판 행사는 ‘10억 적립금’으로 오는 5월 1~10일 10억원의 적립금이 매일 1억원씩 증정된다. 매일 0시부터 24시까지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억원의 적립금이 나누어지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5월 1일 하루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1만명이면 적립금 1억원을 1만명이 1만원씩 나눠 받게 된다. 적립금 행사는 매일 자동으로 중복 적용된다.

오는 5월 11~31에는 참치세트 사은품이 증정된다. GS샵 TV홈쇼핑, 데이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모바일앱 등 어느 채널이든 사은품 증정 대상 상품을 3회 이상 구매하고 구매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동원참치 스탠다드(85g) 15캔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종근당, 스케쳐스, 메디큐브 등 GS샵 인기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브랜드 릴레이 쇼 행사도 진행된다. 매일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당일 한정 카드 할인, 쿠폰 증정 등 최대폭의 할인 혜택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상상초월 사연 공모’ ‘상상초월 4행시 백일장’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다이슨 에어랩 ▲그랜드 하얏트 호텔 상품권 ▲아이패드 ▲메디큐브 ▲GS25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김은정 GS샵 마케팅부문장은 “선물 수요가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물가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역대 최고 수준의 적립금 행사와 생필품 사은품을 준비했다”며 “소중한 분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많이 돌려받는, 마음도 혜택도 풍요로운 5월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SSG 메이트’ 모집 배너. (제공: SSG닷컴)
‘SSG 메이트’ 모집 배너. (제공: SSG닷컴)

◆“브랜드 앰배서더로 고객님 모십니다”… 쓱닷컴 ‘SSG 메이트’ 모집

SSG닷컴이 ‘고객님’을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모신다. 일상을 담은 SNS 콘텐츠를 바탕으로 플랫폼 핵심 가치인 ‘믿고 사는 즐거움’을 친근하게 전한다는 취지다.

SSG닷컴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브랜드 공식 일반인 앰배서더 ‘SSG 메이트’를 모집한다.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운영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SSG 메이트는 5월부터 8월까지 쓱닷컴 SNS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월별 테마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신뢰, 프리미엄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SSG닷컴에서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활동이 마무리된 후에는 베스트 메이트가 선정돼 추가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SSG닷컴에서 SSG 메이트를 검색하면 노출되는 배너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SSG 메이트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하다.

SSG닷컴 관계자는 “플랫폼의 특장점을 가장 친숙하고 애정 있게 알릴 수 있는 것은 고객이라는 판단 아래 앰배서더 모집에 나서게 됐다”며 “SNS를 즐기는 쓱닷컴 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