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의원실과 사단법인 오픈넷 주최로 지난달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정원 해킹사태 해결을 위한 토론 및 백신프로그램 발표회에서 캐나다 토론토대 비영리 연구팀 ‘시티즌랩’의 빌 마크작(Bill Marczak)이 영상통화를 통해 해킹팀 스파이웨어 분석 결과 및 해외 민간인 사찰 사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與 “근거 없는 부풀리기” 野 “국조·특검 불가피”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여야는 1일에도 국가정보원의 해킹 및 불법사찰 의혹을 둘러싸고 공방을 이어갔다.

여야 간 해킹 공방은 오는 6일 개최 예정인 ‘국정원 기술간담회’를 기점으로 확산이냐, 진정이냐의 기로에 놓여있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은 야당의 공세를 “근거 없는 부풀리기”로 규정하며 즉각 중단을 촉구하고 있지만,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조사·특검은 불가피하다”며 맞서고 있다.

새누리당 이장우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야당이 주장한 내용 대부분이 사실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며 “추측만으로 국정원을 정쟁으로 끌어들여서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국가정보기관을 무력화하고 또 한편으론 근거 없는 의혹 부풀리기로 국민 불안만 가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새정치연합은 이 같은 사태에 책임을 지고 국민께 석고대죄하는 심정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새정치연합 김정현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정원이 해킹 의혹과 관련해 어떤 종류의 명쾌한 답변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정신 차리고 해킹 관련 자료를 제대로 보고하고 각종 의문점에 대해 속시원한 설명을 내놓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부대변인은 “지난 3년간 댓글사건, NLL 대화록 사건 등이 터졌을 대도 국정원이 국가안보를 지키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라는 국민의 요구는 한결같다”며 “오히려 국정원의 아마추억적 대응이 사태를 키웠고 결국 오늘의 국정원에 대한 불신을 야기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해킹 사건에서도 국정원이 또다시 우왕좌왕한다면 결국 국정조사와 특검이라는 외길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