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바유. (제공: 빙그레)
식물성 바유. (제공: 빙그레)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비건 인증 받은 바나나맛우유”… 빙그레 ‘식물성 바유’ 출시

빙그레가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를 출시한다.

식물성 바유는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식물성 음료 버전으로 아몬드와 소이가 베이스로 사용돼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다. 따라서 비건을 지향하거나 유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최근 대체우유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면서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의 조사에 따르면 2016년 83억원에 불과했던 국내 대체우유 시장은 2020년 431억원 규모로 연평균 5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오는 2025년까지 668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출시된 식물성 바유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처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신경을 썼다. 처음 바나나맛우유를 출시할 때 우유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을 위해 당시 고급과일이었던 바나나의 맛이 구현된 것처럼 아직 비건 음료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이 개발됐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영상광고도 시행할 예정이다. 최근 ‘맑은 눈의 광인’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는 배우 김아영을 모델로 식물성 바유의 출시를 알린다. 영상광고는 오는 4월초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식물성 바유는 비건 인증을 받은 식물성 음료로 섭취 시 최대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1등 가공유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처럼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케이크. (제공: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아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의 대표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함께 케이크, 미니샌드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이들을 직접 만나 소중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뚜레쥬르 앱을 통해 오는 4월 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아이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연을 적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선정된 사연 속 주인공에게 캐치! 티니핑 메인 캐릭터 하츄핑이 깜짝 방문해 캐치! 티니핑 케이크, 미니샌드 등 달콤한 간식을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SAMG엔터의 IP인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케이크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알쏭달쏭 하츄핑’ 케이크는 초코 시트에 초코 크림과 초코 크런치가 샌드되고 부드러운 딸기 우유 맛 크림이 얹어진 제품으로 케이크 위에 깜찍한 캐릭터 ‘플로라 하츄핑’ 피규어가 올라가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폭신한 빵에 상큼하고 달콤한 크림이 더해진 ‘퐁당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스트로베리’와 ‘꾸래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연유’ 그리고 딸기 맛 풍미가 가득한 ‘캐치! 티니핑 촉촉 딸기 치즈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캐치! 티니핑 고객 참여 이벤트와 함께 굿즈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알쏭달쏭 하츄핑 케이크 구매 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걸어 파티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캐치! 티니핑 파티 가랜드를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온 당밸런스. (제공: hy)
케어온 당밸런스. (제공: hy)

◆hy, 저당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 출시​​… “당함량 79% 줄였다”

hy가 저당(低糖)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당밸런스)’를 출시한다. hy는 균형영양식 ‘케어온 당케어’에 이은 저당 음료로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당뇨관리 플랫폼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협업해 개발됐다. 자사 일반제품 대비 당 함량이 79% 줄인 저당 제품이다. 100㎖ 기준 당 함량은 1.5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저당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당밸런스는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이다. 대체당 ‘알룰로스’가 적용된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1만 1200㎎ 함유됐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다. 여기에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를 포함한 유산균 100억 CFU가 들어있다.

제품은 280㎖ 중용량이다. 식단관리와 당 섭취 조절이 필요한 경우 나눠 마시면 된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케어온 당밸런스는 일상에서 당 걱정 때문에 유산균 음료를 즐기지 못했던 분들을 위한 저당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 ‘케어온’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정기구독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프레딧 1만원 적립금과 함께 댓글 작성 시 추첨을 통해 무료 쿠폰이 지급된다.

비레디 모델로 발탁된 다나카. (제공: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모델로 발탁된 다나카. (제공: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 출시… 모델로 다나카 발탁

비레디(B.READY)가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비레디가 지난해 11월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 새롭게 정체성을 정립한 이후 제품군을 확장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헤어 라인이다.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은 그루밍 토닉, 컬 크림, 스프레이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 헤어 살롱 연구소의 오랜 노하우가 담겨 개발됐으며 지속력은 강하지만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타우린과 녹차 추출물, 동백오일로 구성된 ‘인텐시브 히트 프로텍터(Intensive Heat Protector)’ 기술이 적용돼 반복된 드라이로부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동시에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에 탄력을 부여한다.

‘에어리 헤어 그루밍 토닉’은 모질에 상관없이 손질하기 편하게 정돈해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모발에 볼륨을 준다. ‘에어리 헤어 컬크림’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는 크림 제형으로 고정력이 뛰어나 컬과 볼륨을 살리면서 세팅한 헤어스타일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가장 강력한 세팅력을 지닌 ‘에어리 헤어 스프레이’는 적절한 각도로 미세하게 분사되는 것이 특징이며 뭉침 없이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비레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랑받는 다나카(김경욱)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다나카가 비레디 제품을 통해 그의 평소 스타일과 다르게 가볍고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모습은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에서 오는 4월 3일 공개된다.

이 외에도 라이브 커머스, 오프라인 코미디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비레디 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다.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BB. (제공: 토니모리)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BB. (제공: 토니모리)

◆토니모리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 BB’ 출시

토니모리가 메이크업 속 피부까지 생각한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 BB’를 출시했다.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 BB는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티트리 추출물, 수분 케어 및 피부 정화를 해주는 편백나무, 각질 정돈과 결 케어에 특화된 PHA 등 스킨케어 베이스 성분이 함유돼 매일 답답한 메이크업 베이스 속 고통받는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베이스 커버까지 완벽하게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사용 시 피부에 초밀착돼 뜨거나 끼는 현상이 없어 오랜 시간 베이스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입자가 작은 다공성 파우더가 모공을 빈틈없이 채워주며 오일 폴리머가 매끈하게 피부를 커버해줘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사계절 내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스킨 베이지 ▲웜 베이지 총 2가지의 베이지 계열로 출시돼 밝은 피부, 어두운 피부 등 어떠한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제품 패키지에는 엄격한 기준과 높은 신뢰성을 지닌 산림인증 제도인 FSC 인증을 받았으며 친환경 소재로 제품 포장이 제작됐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최근 일부 취약 시설을 제외한 대부분의 실내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자 많은 소비자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토니모리는 소비자를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 메이크업 피부 속까지 생각한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 BB를 출시하게 됐다”며 “스킨케어 베이스를 함유해 피부 속까지 편안하게 도와주는 신제품 원더 티트리 포어 커버 BB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