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출처:한기총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보수 성향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제28대 대표회장에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정서영 목사가 당선됐다. 

한기총은 1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아가페홀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단독으로 대표회장 선거에 출마한 정 목사를 추대했다.

정 목사는 이날 “대표회장에 당선되면 한기총을 정상화하겠다는 뜻을 품고 나왔다”며 “만 3년간 한기총이 힘든 과정을 보내는 것을 보고, 이는 한기총만이 아닌 한국 기독교의 문제라는 생각이었다”고 했다.

그는 “대표회장에 당선되면 한기총을 정상화시키고 제자리를 잡는 데 모든 열정을 다 바치겠다”며 “한기총이 안정화되면 연합기관 통합 작업에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 적어도 한기총이 제자리를 찾는 일 하나만이라도 임기 동안 제대로 하겠다”고 다짐했다.

정서영 신임 대표회장은 1950년생으로 개혁신학연구원과 한민대학교 신학과(신학사), 개신대학교대학원(신학석사), 서울기독대학교대학원(PH.D 신학전공)에서 공부했다.

한국교회연합(한교연) 대표회장,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사)한국신문방송협회 총재, 기독교개혁신문사 대표, 한국기독교심리상담협회 협회장, 예장 합동개혁 총회장, 총신중앙교회 담임목사로 있다.

정 신임 대표회장의 임기는 내년 정기총회까지 1년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