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이정훈 소장,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는 오는 8월 12일부터 2박 3일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청소년 리더십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연세대의 차별화된 리더십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자기계발 및 학습코칭, 멘토링, 대학생활 체험기회 등을 제공한다.

“리더로서 어떤 역량을 길러야 할까?” “나는 앞으로 어떤 길을 걸어야 할까?” “나의 고민을 누구에게 털어놓을 수 있을까?” 등 청소년들의 궁금증과 고민에 해답을 제시하기 위한 강연과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인문학에 대한 깊은 조예와 눈높이 강연으로 잘 알려진 연세대 김형철 교수(철학과),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강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KBS 정용실 아나운서가 연사로 참여한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참가 학생들의 비전설정, 동기부여를 위해 대한민국 여성 최초로 국제코치연맹의 마스터코치(MCC)자격을 취득한 서우경 교수(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의 코칭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다년간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해온 연세대 리더십센터 산하 자치단체(리더스클럽, YNEAN, YKRF, YDMUN)의 멤버들도 학생들의 코치 및 멘토로 참여한다. 연세대 재학생인 이들은 참가자들과 2박 3일을 함께하며 일대일 또는 그룹으로 학생들을 서포트 할 예정이다. 각 단체 별로 참가자들을 위해 비전‧시간‧정서‧건강관리 등에 관한 강연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세대 재학생‧졸업생들과의 질의응답 토크콘서트, 팀 코칭‧멘토링, 팀별 발표회, 기수단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캠프 참가자들에게는 연세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캠프 기간에 우수한 활동을 한 참가자에게는 상장이 주어진다.

참가비는 1인당 55만원(우리은행 12600-03351-8023, 연세대학교)이며 1차 마감은 오는 30일, 2차 마감은 8월 7일이다.

참가 신청서와 캠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캠프 홈페이지(http://yyl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이메일(leadership@yonsei.ac.kr), 전화(02-2123-6690/6692)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