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혁신 아카데미 MOU 체결 (사진제공: 연세대 국제캠퍼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부총장 오세조)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SK인천석유화학이 8일 인천 송도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글로벌 혁신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MOU)는 연세대 국제캠퍼스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SK인천석유화학이 인천광역시가 국내외 기업과 연구기관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혁신적 문화 풍토를 조성하고 대학의 글로벌 인력 양성과 적극적인 활용을 추진해 세계적인 혁신도시로 발전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혁신 아카데미’에는 인천시민, 경영자, 공무원,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유정복 인천시장, 오세조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부총장 등 유명 혁신 경영 인사들이 다수 참여해 릴레이 강연 형식으로 올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오세조 부총장은 “이번 아카데미 설립 양해각서(MOU)를 계기로 대한민국 글로벌 혁신의 전진기지인 인천에서 민(民)-관(官)-학(學)의 상호 협력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변화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나라 경제는 물론 세계 경제의 발전에도 큰 몫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는 글로벌 혁신 아카데미를 발판으로 인천 경제의 발전은 물론 인천 정치와 사회의 선진화를 위해서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