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체험학습 전문기업 스쿨김영사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동해안권 관광진흥협의회와 함께 ‘백두대간 웰빙&힐링 쉼표 여행(백두대간여행)’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백두대간여행은 내달 14일부터 1박 2일 동안 경상북도 영양군과 강원도 삼척 일대에서 진행되며, 14일 오전 7시 30분에 서울을 출발해 이틀간 영양 전통마을과 삼척 동굴, 동해안 등을 둘러보고 15일 오후 서울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먼저 영양군 두들마을을 찾아 전통요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들마을은 병자호란 당시 석계 이시명 선생이 낙향한 곳으로, 국내 최초 한글 음식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이 탄생한 곳이다. 이곳에서 ‘음식디미방’을 쓴 장계향 선생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방식으로 요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튿날 삼척에서는 궁촌역에서 용화역까지 5.4㎞ 구간을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 체험을 하며, 삼척동굴탐험관에서 동굴의 생성과 특징 등에 대해 공부한다. 더불어 울진 홍게와 전통 한정식 상차림 등의 먹거리 체험도 준비됐다.

이번 여행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여행을 테마로 꾸려졌다. 만 5세 이상(2011년 이전 출생) 아동부터 참가 가능하며, 가족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에서 최대 60% 지원해 4인 가족 참여 시 초등학생 이하는 11만 5000원, 중학생 이상부터 학부모는 12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스쿨김영사 홈페이지(www.schoolgy.com) 및 전화(031-955-3149)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