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빛나는 어린이축제 2015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천지일보=송정순 기자]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국관광공사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핫 이슈 여행지’를 테마로 5월에 가볼만한 곳을 선정·발표했다. 서울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타요 버스를 기존 4대에서 100대로 크게 늘려 운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광진구 어린이회관에서 5~8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꿈 학교’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조명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팅 체험과 빛 공해에 대한 정보,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강원도 원주시) ▲어린이 축제(전북 전주시 국립전주박물관) ▲춘천시 어린이대축제(강원도 춘천시)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경기 고양시) ▲신당역 곤충파충류 체험전(서울 지하철 6호선) ▲제 6회 전주 포토페스티벌(전북 전주시) 등이 열려 어린이를 위한 체험의 장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에버랜드와 드래곤힐스파, 국립중앙박물관, 국화, 테마동물원 주주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