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네피트 브라우바를 방문한 고객이 눈썹 전문가 ‘베네피트 브라우 엑스퍼트(benefit brow-expert)’에게 얼굴형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맞춤형 눈썹 관리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베네피트)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눈썹 다듬기가 아직 어려운 대학 새내기를 위해 베네피트가 팔을 걷어 붙였다.

대학 입학 전 멋진 스타일 변신을 꿈꿨지만 능숙하지 못한 메이크업 스킬 때문에 스타일 변화에 아쉬움을 안고 있다면 자신의 눈썹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얼굴의 지붕 역할을 하는 눈썹은 상대방에게 비춰지는 나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다. 잘 다듬어진 눈썹은 인상을 또렷하게 살려주고 얼굴 곡선을 더욱 아름답게 부각시켜준다. 일자 눈썹이 유행이라고 해서 무작정 따르는 것이 아니라 나의 얼굴형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올바른 눈썹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깔끔하고 세련된 눈썹을 갖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는 대학 새내기들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얼굴 유형에 가장 효과적인 맞춤형 눈썹 그리는 법을 제안한다.

◆긴 얼굴 ‘자연스러운 일자형 눈썹’

긴 얼굴형은 일자형 눈썹을 추천한다. 이때 펜으로 그린 듯 한 인위적인 일자 눈썹이 아니라 직선의 일자형 눈썹을 유지하면서 눈썹 꼬리 부분을 포인트 있게 가늘게 빼주는 형태의 눈썹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일자형 눈썹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또렷하게 잡아주는 효과가 긴 얼굴을 분할시켜줘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고 부드러운 인상을 부여해 한층 여성스럽고 청순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도와준다.

눈썹 꼬리 부분을 밑으로 쳐지게 그리면 우울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동그란 얼굴 ‘눈썹 산을 강조한 각진 눈썹’

둥근 얼굴형은 대부분의 우리나라 여성이 속하는 타입으로 귀여워 보이는 장점이 있으나 세련되고 날렵한 느낌은 부족한 경향이 있다.

얼굴이 평면적인 경우가 많아 쉽게 밋밋하고 흐릿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둥근 얼굴은 눈썹 산을 강조해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것이 좋다.

이때 너무 각을 주는 것이 아니라 눈썹 산과 눈썹 꼬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완만한 각진 눈썹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눈썹 가장 높은 산을 강조해 시선을 집중시키면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 동시에 이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사각형‧역삼각형 얼굴 ‘둥근 아치형 눈썹’

각진 얼굴형은 강하고 날카로워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는 반면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은 얼굴형이다.

요즘 유행하는 일자형 눈썹은 각진 얼굴형을 더욱 부각시키고 딱딱한 인상을 강조하니 피해야 한다. 사각형, 역삼각형 얼굴은 매끄러운 곡선의 아치형 눈썹을 그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눈썹 전체 길이 중 절반 위치에 눈썹 산이 위치하게 하면 전체적으로 날카로움을 줄이고 우아한 느낌의 인상을 줄 수 있다. 모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둥근 아치형 눈썹은 다소 강해 보일 수 있는 인상을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달걀형 얼굴 ‘적당한 굵기의 자연스러운 눈썹’

달걀형의 얼굴은 모든 눈썹 형태가 잘 어울리는 인상이다. 자신의 눈썹 모양에서 최대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눈썹을 연출하면 된다.

단 눈썹이 너무 흐리고 얇으면 얼굴이 다소 길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너무 굵지도 얇지도 않은 적당한 굵기로 그리되 눈썹 산을 약간 강조해 그리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눈썹을 아름답게 변신시켜주는 ‘베네피트 브라우바’는 2008년 국내에 처음으로 브라우바를 도입하며 눈썹 관리 트렌드를 불러일으킨 눈썹 관리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곳이다.

눈썹 관리를 전문으로 교육 받은 베네피트 브라우 엑스퍼트(brow expert)가 고객의 얼굴형, 헤어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 눈썹을 찾아 디자인해준다.

‘베네피트 브라우바’는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전국 주요 백화점 34곳에 입점되어 있으며 지난 5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브라우바를 새로 오픈하는 등 눈썹 고민을 가진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