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오전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에서 주요내빈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국민생활체육 천안시배드민턴연합회(회장 최광섭)는 지는 7일 오전 실내배드민턴장에서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열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양승조·박완주 국회의원, 김연·이공휘 충남도의원, 김연응·김영수·황기승·엄소영·조강석 시의원, 신철 충남도연합회장, 최광섭 천안시연합회장, 충남 각 시군과 세종시의 동호인들이 함께했다.

▲ 7일 오전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에서 구본영 천안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구본영 천안시장은 환영사에서 “배드민턴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스포츠종목이라고 생각한다”며 “배드민턴이 더욱 활성화돼 우리사회를 역동적으로 이끌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천안시도 배드민턴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며 “동호회 여러분들도 시민들로부터 보다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부탁했다.

▲ 7일 오전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에서 최광섭 천안시배드민턴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최광섭 천안시배드민턴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배드민턴은 다른 생활체육과는 달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어 가정의 화합과 체력증진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스포츠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7일 오전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에서 양승조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양승조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세계보건기구는 성인과 노인들이 일주일에 150분 이상, 소아 및 청소년은 매일 60분 이상 유산소 활동을 권고하고 있다”며 배드민턴은 전 국민이 좋아하는 종목이다. 또한 유산소 권장 운동 10위권 안에 당당히 들어가 있는 종목으로 천안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임을 믿는다”고 말했다.

▲ 7일 오전 제26회 천안시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 개막식에서 박완주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박완주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을미년 새해에도 정도정행 자세로 천안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환경을 구축해 100세 시대에 걸맞은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