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왼쪽)과 엠디엔피교육 강성은 본부장(오른쪽). (사진제공: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가 “전문교육그룹 ㈜엠디엔피교육(대표이사 조훈제)과 상호 협력하여 학업이 중단된 한부모의 계속학습 및 미래설계에 기여하고자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출산 및 양육으로 인해 학습의 기회가 단절된 한부모에게 사회적 능력을 키워주고 자신의 미래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함으로 ㈜엠디엔피교육의 사회공헌활동방침과 같은 맥락에서 진행됐다.

본 사업을 통해 ㈜엠디엔피교육은 EBS 검정고시 및 공무원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지원해 한부모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한부모의 안정적 사회자립기반 마련을 돕기 위하여 ‘좋은부모 미래설계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매년 교재 판매수익의 일부를 후원금으로 기부하여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재기하려는 한부모의 성공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기여 할 예정이다.

㈜엠디엔피교육 강성은 본부장은 “최근 한부모가정이 늘어나는 반면 그에 대한 지원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며 “앞으로 한부모가정이 사회적으로 소외받지 않고 나아가 변화된 미래를 만드는 핵심인재로 성장하는데 우리 교육그룹이 기여할 수 있어 보람된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한부모들을 응원하며, 교육지원과 사회공헌에 앞장서시는 ㈜엠디엔피 그룹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좋은부모지원 도담학교 검정고시학습반 입학문의는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02-861-302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