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사진출처: 버즈 페이스북)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재결합한 그룹 버즈가 8년 전 해체했던 이유를 밝혔다.

버즈는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4집 ‘메모라이즈’ 발매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버즈는 “음악 작업하면서 우리 의견이 이렇게 많이 들어갈 수 있었던 건 처음이다. 정말 소중한 앨범”이라며 4집 앨범에 대한 애착을 전했다. 버즈 타이틀곡 ‘나무’는 버즈 특유의 감성이 녹아있는 발라드 곡이다. 

또한 버즈는 8년 전 해체 이유에 대해 “음악하면서 권위적인 것에 갇혀 있었다. 멤버 5명 모두 창조적인 음악작업을 하고 싶었던 친구들인데 입대의 압박감과 제도적인 녹음환경 때문에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았다”며 “일정 소화가 반복적이었다. 그 와중에 멤버 한두 명씩 밴드를 하겠다고 나서서 해체수순을 밟게 됐었다”고 털어놨다.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지금 알게 됐다”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인기 절정이었는데”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안타까운 사연이 있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버즈는 내달 2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콘서트 ‘리턴 투 해피버즈데이(Return to Happy Buzzday)’를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