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현정 기자] 7일 오늘은 입동이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시점에서 발 빠른 패션피플은 본격적인 겨울맞이 준비에 나서고 있는데. 다양한 소재의 겨울 아이템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남들보다 센스 있고 실속 있게 겨울 준비 쇼핑 리스트를 체크해보자.

▲ 컬러나 벨트 등의 허리 디테일로 라인이 강조되며 여성성을 살리고 보온성도 살린 패딩 점퍼부터 트렌치 스타일의 패딩으로 캐주얼한 의상부터 오피스 룩까지 활용도 높은 아우터. (사진제공: 웨스트우드)
기존의 박시하고 기능성이 강조된 패딩은 주로 중성적이고 무거운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패딩은 컬러나 벨트 등의 허리 디테일로 라인이 강조되며 여성성을 살리고 보온성도 살린 패딩 점퍼부터 트렌치 스타일의 패딩으로 캐주얼한 의상부터 오피스 룩까지 활용도가 다양하다.

아우터로 무장해도 발이 시리면 겨울 내내 내 몸은 추위를 호소하기 마련이다. 실속 있는 슈즈 라인은 무엇이 있을까.

▲ 다양한 패딩부츠부터 레인부츠. (사진제공: 락피쉬)
발목부분에 벨크로가 발목을 잡아줘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부츠, 슈레이스와 셔링 디테일이 가미된 부츠 등 다소 투박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겨울 부츠에 대한 편견을 깨며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부츠가 눈길을 끈다.

이제는 누구나 하나씩 갖고 있는 레인부츠에 활용하기 좋은 ‘삭스’도 올 겨울 쇼핑 목록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퍼, 니트 등의 삭스는 레인부츠의 단점인 보온성을 보완해주며 1년 내내 레인부츠를 활용 할 수 있게 만드는 효자 아이템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