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가을학기 장학금 수여… 총 7200만 원 상당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토플 시험 주관사인 ETS와 한국장학재단은 2014년 사랑드림장학(ETS TOEFL)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 중, 재정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ETS와 한국장학재단은 24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2014년 가을 학기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 명목으로 총 72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ETS 글로벌 교육 담당 데이비드 페인(David Payne) 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ETS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 교육 과정을 밟으며 영어 학습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한국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는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하여 2014년 하반기에 24명의 학생에게 사랑드림장학금(ETS TOEFL)을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종 선발된 24명의 장학생들에게는 각 3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2014년 사랑드림장학금(ETS TOEFL)의 지원 자격 및 신청방법은 ▲현재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 학부 또는 대학원생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장학금 신청 및 증빙서류 업로드 ▲가계 소득 및 평균 학점 기재 ▲영어활동실적 서류 제출 (공인 영어성적표/ 대학(원) 재학 중 영어 교과목 수강 성적/ 대학(원) 입학 후 영어대회 입상 서류 중 택일) 등이다.

2014년 사랑드림장학금(ETS TOEFL)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은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선발된 장학생은 8월 29일에 최종 발표된다.

ETS와 토플 프로그램은 지난 5년간 이와 유사한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학생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ETS는 2008년부터 한국의 학부 및 대학원생들에게 50만 달러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