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독도사랑운동본부는 지난 17일 청계산 등산로 입구에서 독도 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동해의 아름다운 섬 독도’ 홍보 리플렛을 배포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천지일보=배성주 기자]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총재 강석호)는 지난 17일 청계산 등산로 입구에서 ‘2014 독도수호 캠페인’을 펼쳤다.

대한민국 ROTC 23기 산악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청계산을 방문하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동해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독도 수호 리플렛’을 배포했다.

또한 독도수호 지킴이로서 독도사랑 실천에 앞장 서줄 것을 호소하며 독도수호 서명 운동을 진행했다.

손해영 재무국장은 “일반시민과 함께 하는 독도수호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매달 1회 전국 역세권 및 등산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독도사랑 시민 계몽 행사를 진행하며 독도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독도수호 서명운동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PC 및 모바일에서 주소 검책창에 독도사랑운동본부(www.ddsr.or.kr)를 검색한 후 사이트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