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새정치민주연합 전해철, 부좌현, 김영환, 정호준 의원이 28일 국회 의안과에 ‘세월호 침몰사고 신속구조, 피해지원 및 진상규명을 위한 결의안’을 제출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국회 의안과에 ‘세월호 침몰사고 신속구조, 피해지원 및 진상규명을 위한 결의안’을 제출했다.

경기 안산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김영환, 부좌현, 전해철 의원은 이날 결의안을 제출하고 신속한 구조 및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했다.

이 결의안에는 또 세월호 침몰사고의 진상 규명과 함께 사건 관련 불법행위ㆍ임무위배 등 책임이 있는 관련자 전원을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세 의원은 국회에서도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자를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국회는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국민의 경제적ㆍ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예산과 지원을 다해달라고 촉구했다.

또 국회는 반복되는 대형 재난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입법 및 정책대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서 세 의원은 27일 성명을 통해 “세월호 사고는 현 정부의 위기 대응 수준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며 “‘대한민국호’의 컨트롤타워인 청와대의 판단 착오와 안일한 대처에 큰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국민의 안전도 담보하지 못하는 정부는 존재할 이유가 없다”며 “국가재난 대응체계의 총체적 부실로 인한 최악의 참사인 이번 사고와 관련해 박 대통령은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엄중하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