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경남도지사. (사진출처: 뉴시스)
연간 1조 631억 투입, 8만 3000개 확보 목표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일자리 창출 정책으로 박근혜 정부에 발을 맞춘다. 올해 청년일자리와 친서민 사회적 일자리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홍준표 지사는 25일 오전 도청회의실에서 열린 경남 지역고용심의회에서 “올해 일자리 종합대책을 확정하고 연간 1조 631억 원을 투입할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와 서민 일자리 등 총 8만 3000개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홍 지사는 이와 함께 “경제단체, 노동계, 기관·단체 등 각 경제주체 간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야 한다”면서 “청년 및 친서민 일자리 창출사업과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마련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도내 24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2012년 대비 2배 이상의 대학생 채용 성과를 낸 경남도는 올해 대기업 위주에서 도내 향토기업인 중견기업까지 도·기업 간 협약 체결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또 17개 사업에 202억 원을 들여 4379개의 일자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사회적일자리 확대와 취약계층 취업지원 사업엔 총 3284억 원이 투입된다. 이로써 5만 4649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홍준표 지사의 일자리 창출 주력 방침은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5일 취임 1주년을 기념해 담화문에서 강조한 일자리 창출 정책과 궤를 같이한다.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내수활성화를 위한 핵심과제는 일자리 창출”이라고 강조하고 “청년의 취업 단계별 애로요인을 해소하여 청년 일자리 50만 개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이면서 투자수요가 많은 보건·의료, 교육, 금융, 관광, 소프트웨어 등 5대 유망 서비스업은 민관합동 태스크포스를 통해 규제를 전면 재검토하고, 인허가부터 실제 투자가 이루어지는 전 과정에 걸쳐 불편이 없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