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후 서울 은평구 진흥로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열린 '2014 여성계 신년인사회'에 참석, 박수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4일 “능력과 열정을 가진 여성들이 중도에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각종 제도를 정비하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열린 2014 여성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제 여성이 가정에 활력을 주고 사회에 기여하는데 있어서 그 잠재력을 얼마나 발휘하느냐에 국가의 미래와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제 우리나라도 여성들이 국가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고 각계각층에서 여성들이 더욱 역량을 발휘할 수 있어야 경제도 살아날 수 있다”면서 “(여성들이)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 원천적인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성이 역량을 발휘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선행돼야 한다”며 “그것은 여성인력을 확충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출산과 육아로 인해 여성의 경력단절이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각종 인프라와 제도를 정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연말 경제계, 법조계, 예술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 1호가 잇따라 나오면서 우리 사회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며 “저는 이런 변화에 동참하고, 여성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