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긱스의 루이, 솔로 음반 ‘靈感(영감)’의 선공개곡 발표 (사진제공: WA 엔터테인먼트)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긱스(Geeks)의 루이(Louie, 황문섭)가 23일 정오 온라인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음반 ‘靈感(영감)’의 수록곡 ‘Where You At’과 ‘Twilight'을 발표한다.

지난해 12월, 바쁜 하루 끝에 나누는 통화가 삶의 위안에 된다는 루이의 실제 일상을 담아낸 가사가 매력적인 첫 번째 선공개곡 ‘이 시간에’(feat.유성은,Young Luffy)에 이어 두 번째 선공개곡은 음악에 대한 루이의 솔직한 가사가 어우러진 세련된 곡이다.

‘靈感’은 자신의 일상에서 받은 영감으로 마치 음악을 스케치하듯 그려나간 루이의 첫 번째 솔로 음반 제목이다. ‘Officially Missing You’ ‘아침에’ ‘Wash Away’ 등을 작‧편곡한 뮤지션답게 이번 솔로 음반도 루이 만의 개성이 담겨있다.

‘Where You At’ ‘Twilight’은 그러한 앨범의 면모를 미리 엿 볼 수 있는 선공개 트랙이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곡은 보다 랩에 집중한 트랙들로 언더그라운드 쿠키즈(Cookiz) 시절부터 함께 음악 활동을 해 온 영루피(Young Luffy), 보이원더(Boy Wonder)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한 트랙 프로듀싱 및 건반 연주에 5mg와 Yella Diamond가 함께 했다.

‘靈感’은 곧 완성된 모습으로 발표될 예정이며, 릴보이(Lil Boi)는 긱스의 정규 2집 음반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곡 작업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