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순후추떡볶이.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더 맵고 더 중독적인 맛”… 오뚜기 ‘순후추떡볶이’ 출시  

㈜오뚜기가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쌀떡과 후추를 넣어 더욱 칼칼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  

최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후추떡볶이 맛집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추세로 오뚜기는 그 간 선보인 ‘순후추 라면’ ‘순후추콘’의 인기를 이을 후추러버를 위한 안성맞춤 떡볶이인 순후추떡볶이를 선보여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순후추떡볶이는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에 칼칼하고 강렬한 후추 맛이 어우러진 국물 떡볶이로 맵고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특히 후추만 담은 미니 사이즈의 순후추(1g)가 별첨돼 각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맵기로 조절할 수 있어 순후추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더욱 간편하며 패키지는 오뚜기 순후추 디자인이 적용돼 레트로 감성을 살려 눈길을 끈다.  

순후추떡볶이는 이날 오후 5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선런칭되며 이후 온라인 채널로 확대·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7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잇쇼’를 통해 제품 론칭 기념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후추 떡볶이가 인기인 추세를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순후추떡볶이를 출시했다”며 “순후추의 맛과 향을 잘 살리는 고추장 베이스의 떡볶이로 얼얼하고 강렬한 맛으로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1974년 출시한 대표 제품 ‘순후추’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1년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순후추 라면 매운맛·사골곰탕맛(컵라면)’을 출시했으며 사골곰탕맛은 용기면에 이어 봉지면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아이스크림 유통업체 제스트코와 협업해 ‘순후추콘’을 출시했으며 아이스크림에 오뚜기 순후추 풍미가 어우러진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image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 (제공: 오리온)

◆오리온,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 출시

오리온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

달콤서랍은 패키지가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이,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이 담겼다. 패키지를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색다른 선물로 좋다.

설렘유발 하트박스는 ‘톡핑’ ‘마켓오 초콜릿’ ‘마이구미 포도’ 등 오리온의 인기 초콜릿과 젤리 제품 7종으로 구성됐다. ‘Heart Box’ 문구가 새겨진 분홍색 상자에 하트 모양가 입체적으로 표현됐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는 2020년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초코가 필요해’ 선물세트에 연인 모습과 하트 등 디자인 요소가 더해졌다.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와 ‘촉촉한초코칩’ ‘초코송이’ 등 초콜릿이 활용된 제품들이 알차게 담겨 연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을 위한 선물용으로 좋다.

이번 한정판 선물세트는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최근 일고 있는 가심비 트렌드에 발맞춰 실속 있게 구성한 특별한 선물세트”라며 “기념일 등 TPO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망그러진 곰×드림카카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망그러진 곰×드림카카오’ 시즌 한정 출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꿈의 초콜릿으로 불리는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가 특별한 콜라보를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의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드림카카오’ 제품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 당일 완판을 기록한 ‘망그러진 곰×빼빼로’에 이은 두 번째 콜라보 제품이다. 망그러진 곰은 삐뚤빼뚤한 선 때문에 다른 곰들에게 놀림 받지만 완벽하지 않아도 그것대로 괜찮은 인생을 이야기하는 긍정적인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롯데제과와 망그러진 곰의 콜라보는 위로가 필요한 청춘들에게 카카오처럼 찐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달콤 쌉싸름한 맛의 드림카카오에 망그러진 곰 캐릭터의 ‘완벽하지 않으면 좀 어때!’라는 핵심 메시지가 더해졌다. 이번 콜라보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늘 긴장하며 살아가는 MZ세대에게 소소한 웃음과 따뜻한 위로를 전해줄 것이다.

망그러진 곰×드림카카오는 드림카카오 72%(86g) 4통과 롯데제과에서 단독으로 제작한 망그러진 곰 빅데코 스티커로 구성됐다. 손잡이가 달린 앙증맞은 사이즈의 박스형 패키지에 제품이 담겨 있어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화사한 노란색 바탕의 제품 용기 및 박스 케이스 위에 카카오 열매를 들고 있는 귀여운 망그러진 곰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 잡는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로 제공되는 망그러진 곰 굿즈도 다양하다.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 스위트몰에서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귀여운 40㎝ 망그러진 곰 얼굴 쿠션이 증정된다. 또한 2월 한 달간 카톡 선물하기, 네이버, G마켓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및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니보틀, 사각파우치, 장바구니 등의 단독 굿즈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06년 출시된 드림카카오는 고함량 카카오 제품으로 다크초콜릿의 진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며 전 세대에 걸쳐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한입 크기의 작은 카카오 볼 속에 높은 폴리페놀 성분이 강점으로 꼽힌다.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가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높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망그러진 곰×드림카카오 콜라보 제품으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이나 친구에게 카카오처럼 찐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mage
고객들이 6일 서울 용산구 이마트 용산점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의 식물성 패티로 만든 ‘베러미트 버거’를 구입하고 있다.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버거’ 출시… 소비자 경험 확대 속도 낸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판매처 확대에 속도를 낸다.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늘리기 위해 자사의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콘셉트스토어나 B2B(기업간거래)로 판매해 온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의 온라인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부터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해 온 ‘베러미트 토스트’가 꾸준한 재구매가 일어나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8만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베러미트의 우수한 맛과 품질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베러미트 식물성 패티를 활용한 첫 제품으로 베러미트 버거를 선보인 것이다.

베러미트 버거는 버거에 들어가는 육류 패티 대신 베러미트 식물성 패티가 들어가고 각각 부드러운 달걀과 바삭한 해쉬브라운이 특제 소스와 함께 조합된 두 가지 맛의 버거로 구성됐다. 가격도 버거 2개로 구성된 1세트를 4980원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없앴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베러미트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을 마켓컬리를 시작으로 온라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져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이 없고 가공육 제조과정에서 고기 특유의 붉은 색을 내기 위한 발색제와 유통기간을 늘리기 위해 보존제로 쓰이는 아질산나트륨 등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안육 제품이다. 지난해 8~12월 베러미트의 콘셉트스토어 ‘더 베러’에서만 6000여개가 판매됐으며 올해 1월 마켓컬리에서 진행된 테스트 판매에서도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SSG닷컴, G마켓 등 주요 온라인몰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의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소비자의 대안육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긍정적 경험을 주기 위해 식품제조, 급식, 외식, 베이커리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의 베러미트 활용을 늘려가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 대안육 시장을 키워가고 동시에 베러미트를 대표 대안육 브랜드로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image
‘그린잇 식물성 피자’ 2종. (제공: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 피자 ‘그린잇 식물성 피자’ 2종 출시… 한국 진출 20주년 기념

한국파파존스㈜가 한국 진출 20주년 기념 특별 신메뉴를 전격 출시, 국내 피자 시장의 지평을 한층 넓힐 것으로 보인다.

파파존스 피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비건인들을 위한 식물성 피자 2종을 출시한다.

파파존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피자는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 2종으로 동물성 재료가 첨가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그린잇 식물성 피자에 사용되는 치즈는 영국 비건협회(비건 소사이어티)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영국 비건치즈 sheese사의 모짜렐라 제형의 치즈로 코코넛오일, 전분, 대두 식이섬유 등 오직 식물성 재료로만 만들어졌다. 또한 유당, 글루텐,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022년 기준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비건 인구는 약 150~200만명으로 추산된다. 실제 파파존스 피자에서 판매되는 야채 피자인 가든 스페셜이 전체 매출의 약 2%를 차지하는 것은 이러한 비건 열풍을 반영한다. 이번 신메뉴는 개인 건강이나 신념 등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비건 소비에 대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됐다.

이날부터 판매되는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은 오직 오리지널 크러스트 라지 사이즈로 판매되며 그린잇 제품에 한해 하프앤하프로 즐길 수 있다. 

전중구 한국파파존스 사장은 “현재 한국 시장은 해외의 비건 인구 대비 소수이기는 하나 소비자 개개인의 기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의 역할이라 본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의 강점을 이점으로 삼아 급변하는 세계의 식문화 동향에 보다 선제적으로 반응하고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한편 국내 피자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파파존스는 2003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첫발을 내딛었다. 고객과 점주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삼으며 내실 있는 기업을 목표로 삼은 결과 2021년 4월 한국 진출 18년 만에 200호점을 달성, 2022년 말 기준 전체 매장 중 약 50%의 다점포율을 보유하고 있다.

image
빽다방, 예산사과샌드. (제공: 더본코리아)

◆빽다방, 예산 사과로 만든 ‘예산사과샌드’ 출시

빽다방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예산 사과를 활용한 ‘예산사과샌드’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이 활용돼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빽다방의 ‘우리 가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색다른 디저트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까지 충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예산사과샌드는 부드러운 식빵 사이에 향긋한 예산 사과로 만든 예산사과잼과 수제크림이 더해져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다. 특히 예산사과잼은 일반 잼 대비 사과가 크게 썰어 넣어져 씹는 식감이 좋아 부드러운 샌드위치의 매력을 한 층 높여준다.

빽다방은 이번 디저트와 함께 즐기면 좋을 진한 풍미의 커피 메뉴로 ‘콜드브루Hot’ 라인을 대폭 강화한다. 엄선한 블렌딩 원두를 찬물로 장시간 저온숙성해 원두 본연의 진한 풍미를 담아낸 빽다방의 콜드브루를 따뜻하게 제공하여 한층 더 풍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콜드브루 핫(Hot) 메뉴는 기존 아이스(Iced) 메뉴와 동일한 4종으로 ▲콜드브루 ▲콜드브루라떼 ▲콜드브루흑당라떼 ▲콜드브루연유라떼 등이다. 추가 금액 없이 디카페인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빽다방 관계자는 “예산 지역 농가와 함께 예산 사과의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를 가성비 있게 선보이게 됐다“며 “빽다방은 앞으로도 꾸준히 트렌드에 맞는 여러 디저트군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image
​스트레스케어 쉼 화보컷. (제공: hy)

◆hy ‘스트레스케어 쉼’으로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 모델로 신민아 발탁

hy가 기능성 음료 ‘스트레스케어 쉼(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멘탈 헬스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hy의 전략 제품이다. 베스트셀러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간건강 간피로케어 쿠퍼스’ ‘장 집중케어 MPRO4’를 잇는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다. 오는 13일부터 판매된다.

쉼은 복합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이다.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이 함께 함유된 제품은 쉼이 유일하다. 액상형으로 흡수가 빠르며 장(腸)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에는 장 내 생존율이 우수한 hy 대표 균주 ‘HY2782’가 포함된 총 5종의 특허 유산균이 담겼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한다.

테아닌은 녹차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뇌에 도달했을 때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농도를 변화시켜 심신 안정, 긴장 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테아닌의 긴장 완화 효과는 수면 개시와 유지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약처 일일 최대 권장 섭취량 250㎎이 들어있다.

hy는 콘셉트에 부합하는 향을 자체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3가지 아로마 오일(베르가못, 캐모마일, 레몬)이 배합돼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전 연령층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신선하게 전달하는 ‘스트레스케어 쉼’을 통해 편안한 일상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 티저 CF를 거쳐 오는 13일 론칭 CF가 공개될 예정이다. 

image
관절&연골 MSM·글루코사민. (제공: 고려은단)

◆고려은단 ‘관절&연골 MSM·글루코사민’ 출시

관절염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흔한 질병으로 실제 질병관리청(질병청)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의 60%가 관절염을 앓고 있다. 건강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20~30대 관절염 환자가 20만명에 달해 연령과 관계없이 관절염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관절과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고려은단은 최근 관절과 연골을 미리 관리할 수 있도록 MSM과 N-아세틸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추출분말(부원료)까지 함유한 ‘관절&연골 MSM·글루코사민’을 새롭게 출시했다.

관절&연골 MSM·글루코사민은 주원료로 MSM(식이유황) 1500㎎과 N-아세틸글루코사민 500㎎, 부원료로 100% 보스웰리아추출분말 400㎎이 함유돼 관절과 연골의 복합 케어가 가능하다.

MSM은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관절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들어내고 관절과 연골을 보호해 다양한 관절 건강 제품에 활용된다.

이번에 선보인 고려은단 신제품은 글로벌 MSM 브랜드에서 순도 99.9% Opti 원료가 사용됐으며 100% 친환경 공법을 통해 순도 95%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사용됐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관절이 손상되기 전에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게 좋다”며 “관절&연골 MSM·글루코사민으로 관절과 연골의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필라이트 퓨린 컷.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퓨린 컷’ 한정 출시… 새로운 시장 개척 이어가

국내 최초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필라이트가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퓨린 함량을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퓨린 컷’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에 맞춰 퓨린 저감 발포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퓨린 컷은 통풍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퓨린 함량이 대폭 낮춰졌다. 355㎖ 캔 당 퓨린 함량이 총 2㎎에 불과하며 이는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90% 낮은 수준이다. 퓨린을 대폭 줄였지만 필라이트만의 FRESH 저온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하고 상쾌한 목 넘김을 더욱 살렸다. 최근 다양한 발포주에 대한 니즈의 증가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자 신제품을 한정 출시하게 됐다.

발포주 시장이 발달된 일본에서는 2013년부터 퓨린 함량을 낮춘 제품이 출시돼 지속 성장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퓨린 저감 발포주를 자체 개발해 OEM으로 생산, 일본에 수출한 이력이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통풍을 염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 퓨린을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필라이트가 국내 최초로 발포주 시장을 개척했듯이 필라이트 퓨린 컷이 국내 퓨린 저감 발포주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필라이트 퓨린 컷은 355㎖ 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이날부터 전국 슈퍼 및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신상이오 #먹거리 #푸드 #건강 #주류 #뺼런타인데이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