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BM 화성-17형 발사 성공 관련해
신문 “역사적 사변·민족사적 대경사”
“김정은 구상은 곧 과학이고 실천”

image
북한이 지난달 1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도 아래 신형의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7형을 시험발사한 모습.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북한이 올해를 두고 “세계적인 군사 강국으로서의 위용과 절대적 힘이 만천하에 과시된 위대한 승리의 해”라고 밝혔다.

20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면 ‘주체조선의 국위와 국광을 만방에 과시한 군사적 기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특히 신문은 지난달 18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발사 성공과 관련해 “역사적 사변이자 민족사적 대경사”라며 “ICBM 시험발사의 대성공으로 ‘핵에는 핵으로, 정면대결에는 정면대결로’라는 절대불변의 초강경 대적의지를 힘있게 과시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대조선적 대시정책과 핵 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우리는 그 어떤 경우에도 핵 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 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며 “적대세력들의 발악과 공세가 가중될수록 우리의 자위적핵무력의 질량적 강화도 가속화될 것, 미국과 그 추종 세력들에게 우리를 상대로 하는 군사적 대응 놀음은 곧 자멸이라는 것을 엄연한 실체로 똑똑히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방과학 전사들은 올해의 엄혹한 국난 속에서도 (극초음속미사일·장거리전략순항미사일 등) 새 세대 주체무기들을 연이어 개발 완성하는 기적을 창조했다”며 “남들이 엄두도 낼 수 없는 비상한 개발 속도와 임의의 장소에서, 임의의 시간에, 임의의 목적과 방식으로 적들을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힘있게 과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진행된 140tf(톤포스) 추진력 대출력고체연료발동기 지상분출시험의 성공을 통해 또 다른 신형전략무기체계개발에 대한 확고한 과학기술적 담보가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성과들에 대해 김정은 위원장을 높이 평가하기도 했다. 신문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구상은 곧 과학이고 실천”이라며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대로만 한다면 만사가 다 잘 된다는 것”이라고 부각했다.

#북한 #ICBM 발사 #성공 #김정은 #군사적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