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달 31일 국사편찬위원회의 검정심의를 통과한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에 대해 “검정합격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은 2일 “친일과 독재를 미화한 교학사 교과서의 검정합격은 즉각 취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31일, 국민적 우려를 산 바 있는 뉴라이트 계열 학자들이 집필한 한국사 교과서가 국사편찬위원회의 검정심의를 통과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이 교과서는 이승만, 박정희 대통령의 과오는 숨기고 미화시킨 반면에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공은 축소시키면서 비하하는 내용으로 정권에 아부하는 내용의 ‘정치 교과서’”라고 비판했다.

또 “일제가 식민지 조선을 근대화시키고 발전시켰다는 관점에 입각해 위안부와 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사건, 친일인사들의 반민족 행위에 대해서는 소극적으로 기술하거나 아예 내용조차 포함시키지 않은 ‘국적 불명의 교과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심각한 역사왜곡과 그릇된 역사인식 기초한 교학사 교과서의 검정합격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면서 “교과서 채택을 위해 일선학교에 배포된다면 교육현장의 혼란이 불가피한 만큼, 교육부는 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왜곡된 역사 교과서를 통해 논란을 촉발시키고, 국민적 분노를 촉발시킨 것에 대해 승인권자인 교육부 장관은 사과하고,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