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평균 5~10% 인상

image
우유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마시는 우유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전망이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우유 원유(原乳)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마시는 우유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를 전망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제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흰 우유 1L(리터) 가격은 6.6% 인상돼 대형마트 판매 가격이 2710원에서 2800원 후반대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원유 기본가격 인상 결정과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제조경비 인상 등으로 인한 비용 증가로 불가피하게 결정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 가격을 출고가 기준으로 평균 8% 올리고 가공유 제품 가격을 평균 7% 인상한다. 남양유업 역시 원유 가격 인상과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 등의 영향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동원F&B는 우유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 빙그레도 가격 조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일유업은 900mL짜리 흰 우유 제품 가격을 2610원에서 2860원으로 9.6% 인상하기로 했다고 전날 밝혔다.

유업체가 우유 가격을 인상하면서 우유가 들어가는 식품 전반의 물가가 따라 오르는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 우려가 나온다.

#우유 #가격인상 #밀크플레이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