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전형 준비방법 및 자녀와 소통하는 학부모 교육’ 주제로

[천지일보=김성희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김희옥)가 30일 동국대 문화관 2층 학명세미나실에서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동국대 입학처(처장 고진호)가 ‘입학사정관 전형 준비방법 및 자녀와 소통하는 학부모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동국대 국어교육과 윤재웅 교수와 동국대 역량개발센터 심태은 연구원이 각각 ‘자녀의 창의력과 가족의 소통’과 ‘내 자녀의 리더십 향상을 위한 소통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동국대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소개 및 입시 준비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고진호 동국대 입학처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고려하는 많은 학부모님들의 동국대 입학사정관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이자, 자녀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교육 방법 등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28일(수) 오후 5시까지 동국대 입학사정관 홈페이지(do-dream.dongguk.edu)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한편, 동국대 입학사정관실은 지난 14일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제 진로진학상담교사 진학지도 워크숍’을 개최해 입학사정관제와 관련한 고교-대학간 실무 담당자 및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