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비쵸비. (제공: 오리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3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비스킷에 초콜릿이 통째로”… 오리온 ‘비쵸비’ 출시

오리온이 초콜릿이 통째로 들어간 샌드위치 비스킷 신제품 ‘비쵸비’를 출시했다.

비쵸비는 한쪽 면에만 초콜릿이 얹어진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통밀로 만들어진 비스킷 사이에 통초콜릿이 들어가 보다 풍성하고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비스킷 겉면에는 메이플 시럽이 발리고 초콜릿 속에는 헤이즐넛 원물이 들어가 한층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구현됐다. 수십 년간 쌓아온 통밀 비스킷 ‘다이제’와 ‘투유 초콜릿’ 제조 노하우가 제품에 접목되면서 손에 초콜릿을 묻히지 않고 더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됐다.

제품명은 ‘비스킷-초콜릿-비스킷’의 대칭적인 제품 특징이 반영돼 거꾸로 읽어도 똑같은 ‘비쵸비’로 위트 있게 표현되고 패키지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제품을 들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오리온은 ‘예감’ ‘고래밥’ ‘쿠쉬쿠쉬’ ‘와클’ 등 맛과 식감이 차별화된 비스킷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홈카페’ 트렌드 속 가성비 간식으로 각광받으며 오리온 비스킷의 인기가 한층 높아지는 추세다. 베트남과 인도 시장에서 ‘고소미’ ‘촉촉한초코칩’을 각각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차별화된 맛과 식감뿐 아니라 거꾸로 읽어도 똑같은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쵸비 출시를 통해 비스킷 카테고리 내 리더십을 강화하면서 시장 전체의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컬리플라워도우 피자’ 2종. (제공: 오뚜기)

◆㈜오뚜기 ‘컬리플라워도우 피자’ 2종 출시… 기존 피자보다 열량 20%↓

㈜오뚜기가 건강 식재료 ‘컬리플라워’를 넣은 도우를 사용해 만든 피자를 선보이며 시장의 새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컬리플라워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식품으로 브로콜리와 생김새가 비슷하다. 흰색을 띄며 비타민C,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낮은 칼로리로 최근 식단 관리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오뚜기는 도우에 컬리플라워를 넣어 건강함을 더하고 도우 반죽에 컬리플라워 채수를 사용한 ‘컬리플라워도우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컬리플라워도우 피자는 ▲컬리플라워도우 베지터블 피자 ▲컬리플라워도우 치킨&루꼴라 피자 등 2종으로 고소한 맛의 도우가 특징이며 풍성한 야채 토핑으로 기존 피자 대비 20% 낮은 열량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베지터블 피자’는 토마토소스가 베이스로 애호박, 파프리카 등 다양한 야채들이 조화로운 맛을 내며 ‘치킨&루꼴라 피자’는 루꼴라 위에 다양한 야채와 허브 닭가슴살이 올라가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헬시플레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피자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컬리플라워도우 피자 2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2016년 국내 냉동 피자 시장에 진출한 후 ‘떠먹는 컵피자’ ‘사각피자’ ‘UNO피자’ ‘크러스트 피자’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컬리플라워도우 피자는 지난 5월 메뉴 고급화를 통해 선보인 ‘화덕style 피자’에 이은 신제품으로 오뚜기는 냉동 피자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mage
블랙시크릿팝콘. (제공: 교촌치킨)

◆“영화관에서 만나요”… 교촌치킨 ‘블랙시크릿팝콘’ 한정 출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멀티플렉스극장 메가박스와 함께 ‘블랙시크릿팝콘’을 선보인다.

지난 7월 교촌은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출시했다. 블랙시크릿은 한국식으로 해석된 오향(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에 맛 간장, 흑임자, 청양고추가 더해져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출시 이후 교촌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교촌은 많은 고객이 더욱 다양한 곳에서 블랙시크릿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메가박스와 손잡고 블랙시크릿팝콘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랙시크릿팝콘은 블랙시크릿 오향의 맛이 그대로 담겨 영화관을 방문한 고객들의 먹는 즐거움을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블랙시크릿팝콘은 약 한 달간(소진 시까지) 판매되는 한정판 메뉴다. 교촌블랙시크릿팝콘용 패키지에 담겨 제공되며 메가박스 코엑스점과 대구신세계점 등 전국 51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라지사이즈 6500원, 레귤러사이즈 6000원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영화 팬들에게 블랙시크릿팝콘이라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팝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교촌치킨을 사랑해주는 고객들에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교촌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지난 9월 출시된 ‘블랙시크릿콤보’ 출시를 맞아 치킨과 사이드메뉴로 구성된 세트 메뉴 3종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한다.

교촌은 고객들이 교촌치킨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와 교촌 인기 사이드메뉴 웨지감자를 함께 구성해 준비했다.

신메뉴로 구성된 ‘블랙시크릿콤보웨지감자세트’ ‘레블반반오리지날웨지감자세트’는 4000원 할인 혜택이, 교촌 인기 메뉴인 ‘레드오리지날웨지감자세트’는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라이브방송 중 구매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테이토앤칩스 모바일교환권(300명)이 증정된다.

image
떡볶이. (제공: 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 창립 17주년 기념 ‘떡볶이’ 출시

피자알볼로가 창립 17주년을 기념해 사이드 메뉴 ‘떡볶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떡볶이는 순창 고추장과 국내산 의성 마늘 소스가 사용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달콤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스파게티 면이 들어가 기존 떡볶이와 차별점을 뒀다.

피자알볼로는 떡볶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장인피자(날개피자,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L 사이즈 주문 시 떡볶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 내 쿠폰 코드 ‘17주년떡볶이’를 입력해 쿠폰을 다운로드받은 후 장인피자L 결제 시 적용하거나 요기요에서 장인피자L 주문 시 자동으로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1인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트메뉴 및 타 제휴 할인과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메인 메뉴 못지않게 사이드 메뉴 맛집인 피자알볼로에서 17주년을 기념해 사이드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피자알볼로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메뉴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먹거리 신상 #오리온 #오뚜기 #교촌치킨 #피자알볼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