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명’ 윤진이, 어머니 죽음의 진실 “병이 아니었어” 충격 (사진출처: KBS ‘천명’)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KBS 드라마 ‘천명(연출: 이진서, 전우성, 극본: 최민기, 윤수정)’에서 소백(윤진이 분)이 자신의 어머니가 병이 아닌 김치용(전국환 분)에게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다.

지난 19일 방송에서 소백은 거칠(이원종 분), 꺽정(권현상 분) 그리고 천봉(이재용 역)이 나누는 이야기를 우연히 듣는 장면이 그려졌다. 천봉은 거칠과 꺽정에게 무명(김동준 역)의 습격으로 자신이 의금부에 갇혔었단 소식과 함께 비밀 결사 조직인 심곡지사의 명부를 태우는 조건으로 김치용 일행이 함께 풀려났다고 전했다.

이에 꺽정은 “김치용을 직접 죽이러 가겠다, 우리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소백의 어머니도 모두 김치용에게 죽임을 당했다”며 흥분했고, 이 소식을 우연히 뒤에서 듣게 된 소백은 심한 충격에 말을 잇지 못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특히 소백은 꺽정에게 “우리 어머니가 김치용에게 살해당한 것이냐”고 되물으며 자신이 들은 얘기들을 믿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윤진이는 혼란스럽고 복잡한 소백의 마음을 흔들리는 눈빛으로 섬세하게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드라마 ‘천명’은 김동준의 습격으로 아수라장이 된 산채와 이에 맞서 싸우는 산채 식구들의 모습이 그려져 긴장감을 높였다.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KBS 2TV 드라마 ‘천명’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