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경제충격 최소화 요구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경제계가 북한의 제3차 핵실험 강행을 강력히 규탄함과 동시에 경제 충격을 최소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는 공식 논평을 통해 “장거리 로켓발사에 이어 핵실험까지 감행한 북한의 도발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북한은 평화에 반하는 행동으로 국제사회의 제재를 불러올 뿐 어떠한 보상도 얻을 수 없다는 냉엄한 현실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태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부는 거듭된 핵실험으로 점증하는 북한의 위협이 우리 경제에 대한 신뢰도 저하와 기업 활동 위축으로 이어지지 않게 다각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이번 핵실험은 세계평화와 동북아 안정을 위협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고 규탄함과 동시에 “정부는 우방국 및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경제에 충격이 최소화되도록 추후 대응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중소기업중앙회도 논평을 통해 “정부는 비상사태에 대비한 위기관리와 불안감 해소를 통해 기업이 경영에 충실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특히 남북 경협의 상징인 개성공단에 입주한 중소기업이 동요하지 않고 생산에 전념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