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관련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박선아 기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도서벽지 소규모학교 졸업생들에게 ‘에듀넷 e-졸업앨범’을 선물한다.

도서벽지 학교는 대부분 소규모로 졸업생수도 얼마 되지 않는다. 따라서 졸업 앨범 제작도 소량으로 하다 보니 단가가 비싸져 제작 업체에서 기피하는 등 졸업앨범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ERIS는 지난 2007년부터 도서벽지 소규모학교 졸업앨범 무상제작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에듀넷 e-졸업앨범은 해당 사이트(http://album.edunet4u.net) 프로그램을 이용해 교사와 학생이 직접 UCC 형태로 만든다. 이후 KERIS에서 제작된 앨범을 인쇄해 종이 앨범의 형태로 보내주게 된다.

또 KERIS는 에듀넷 e-졸업앨범에 대한 관심과 참여 촉구를 위해 SK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에서 내달 7일까지 댓글기부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졸업앨범에 관련된 추억이나 소규모학교 졸업생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는 것이다. 작성 댓글이 1000개를 돌파할 경우, SK컴즈는 총 300여 권의 졸업앨범 제작 비용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KERIS 졸업앨범 제작을 위해 이번 달 말과 다음 달 초, 두 차례 사진강의가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