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이 에듀윌 이러닝 스튜디오에서 방송제작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에듀윌)

이러닝 스튜디오서 방송제작 실습 제공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고척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11~12일 양일간 실시했다.

중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해당 업계에서 요구하는 기초적인 지식을 체험해 보고,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서울시 21개 중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위해 남부교육청과 구로구청, 금천구청, 금천학부모회, 고척중 등이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121개 직장을 발굴했다.

이들은 에듀윌을 방문해 본사를 견학, 에듀윌 Full HD 스튜디오에서 방송제작 실습을 하며 이러닝과 교육업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방송제작 실습시간에는 각종 최첨단 촬영장비를 이용해 참가 학생들이 동영상 강의를 직접 촬영해보고 카메라 앞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등 이러닝 제작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듀윌은 향후 중학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외에도 경인여자대학교 하계 학생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자녀 초청 ‘엄마아빠 직장생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