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가 9일 ‘왕따방지특별조치법’ 입법청원 등을 통해 ‘패륜’ ‘왕따’ 없는 교육풍토가 정착될 때까지 시민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각종 대책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학교폭력을 막기 위해 학생․학부모 단체로 구성된 시민단체가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인추협)는 9일 ‘왕따방지특별조치법’ 입법청원 등을 통해 ‘패륜’ ‘왕따’ 없는 교육풍토가 정착될 때까지 시민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인추협은 기자회견을 열고 ▲‘왕따방지법’ 공청회 ▲‘왕따 극복’ 학부모 연속 좌담회 ▲사랑의 일기 쓰기 운동 등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인추협에서 제안한 ‘왕따방지법’에는 학교폭력을 막기 위한 교사의 체벌에 대해 면책특권을 부여하고 학교폭력에 대해 학교와 교사의 책임이 인정되면 심할 경우 교사 자격도 박탈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인추협 고진광 상임대표는 “그동안 학교폭력 사건이 폭로될 때마다 대책은 나왔지만 학교는 쉬쉬하고 학생에게는 관대하게 온정을 베풀어왔다”며 “이제는 법적 조치를 강화할 때”라고 주장했다.

인추협은 이번 ‘왕따방지법’ 추진 이유에 대해 “교육을 맡긴 사람들만 믿을 수 없다. 이제는 전 국민이 나서 병든 사회와 교육계를 깨끗이 닦기 위한 행동을 실행에 옮길 때”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인추협은 12일 오후 서울역광장에서 10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국민선언대회를 열고 ‘왕따방지법’ 제정을 위한 ‘100만 시민 서명운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