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 (연합뉴스)

“수사결과 안 믿을까봐” 의혹 차단에 부심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한나라당이 8일 ‘선관위 디도스 공격 사건’과 관련 민간인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동조사를 제안하고 나섰다. 이는 사건 수사결과 발표 시 예상되는 국민적 불신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디도스(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은 전문지식을 요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안철수 연구소와 같은 보안 IT 업계의 민간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조사를 실시하는 방안도 검찰과 경찰에서 검토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사무총장은 제안 이유에 대해 “검찰·경찰 수사를 믿지 못해서가 아니라 아무리 공명정대하게 수사해도 그 결과를 믿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팽배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만의 하나 수사 결과가 미진하다고 국민이 판단하면, 한나라당은 앞장서서 국정조사나 특검을 추진할 용의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밝힌다”며 “디도스 사건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더 이상 근거 없는 얘기와 정치공세가 난무하지 않도록 검·경이 IT 업체와의 공동조사로 명명백백 만천하에 의혹을 해소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찰은 7일 디도스 사건과 관련해 박희태 국회의장의 전 의전비서 김모 씨와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의 수행비서인 김모 씨를 소환해 조사했다. 정 의원실 비서 김 씨는 10월 25일 박 의장실 김 씨와 공성진 전 의원의 비서 박모 씨와 저녁에 만나 식사자리를 같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도스 공격 범행 혐의를 받고 있는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수행비서 공모 씨를 경찰이 수사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한나라당 의원의 비서가 추가로 수사망에 오르는 등 의혹이 커지고 있다. 한나라당은 사건 추이를 보면서 의혹 확산 차단에 부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