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의원들이 7일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선관위 디도스 공격’ 관련 사이버테러 규탄대회를 열고 “진실규명을 외면하는 한나라당은 각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사이버테러 규탄대회’ 열고 “몸통 밝혀라” 압박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선관위 디도스 공격’과 관련해 한나라당에 연일 맹공을 퍼붓고 있다.

민주당은 7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한나라당 국기문란 사이버테러 규탄대회’를 열고 한나라당과 경찰에 철저한 사건규명을 요구했다.

손학규 대표는 “한나라당은 지금 사태에 대해 책임지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면서 “국민은 책임을 회피하고 은폐하며 적당히 덮으려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국기를 문란시키는 행위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못하면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서 밝힐 것”이라고 진실규명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진표 원내대표도 한나라당을 겨냥해 “최구식 의원의 비서가 사이버테러 전후 제3의 인물과 통화한 것이 확인된 이상 사건의 몸통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사이버테러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10.26 재보선 당일의 서버 로그파일을 즉각 공개해야 한다”고 선관위를 압박했다.

당내 선관위 사이버테러진상조사단 위원장인 백원우 의원은 “9급 비서가 자신이 체포되기 며칠 전에 경찰에서 자신을 향해 수사망이 좁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자신이 체포되면 자신이 모두 덮어써야 한다는 점도 이미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사건의 실체를 넘어 누군가가 조직적으로 이 사건을 은폐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경찰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박영선 정책위 의장은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의 안이한 대응을 문제 삼았다.

박 정책위 의장은 “10월 26일 저녁 8시경에 국정원 사이버 안전센터는 KT로부터 넘겨받은 악성코드를 분석한 결과, 민간에서 만든 악성코드라는 것을 파악했다고 어제 밝혔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정원은 민간이 만든 악성코드란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국민에게 알리지 않았고 한 달 열흘 뒤에야 경찰이 발표했다. 이에 민주당은 또 다른 무엇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 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