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치권이 ‘디도스 공격’ 파문으로 뒤숭숭한 가운데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제(특검) 성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사건과의 연루설로 여론의 호된 질타를 받고 있는 한나라당에선 현재 국정조사와 특검 실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여기에는 10.26 재보궐선거 패배 이후 ‘디도스 공격’과 관련한 의혹을 해소하지 못할 경우, 당의 간판을 내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짙게 깔려 있다.

홍준표 대표는 ‘선관위 디도스 공격’과 관련해 7일 “의혹을 해소하지 않으면, 국정조사는 물론 특별검사제까지도 하겠다. 야당과 협의하겠다”고 했다.

‘홍준표 체제’에 반기를 들고 있는 당의 쇄신파도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다. 유승민 최고위원은 “경찰이 현재 수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당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특별검사제를 도입해야 한다”며 “그렇게 해야 혼란을 줄이고 진실을 규명할 수 있다. 결과가 나오면 당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원희룡 최고위원도 “경찰이 9급 비서의 단독범행으로 결론지을수록 국정조사와 특검은 국민적 의혹이라는 이유 때문에 절박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 국정조사·특검을 줄기차게 주장해 왔던 민주당은 대여 공세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수사 결과에 따라 정국에 엄청난 후폭풍을 가져올 공산이 큰 만큼,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정국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의도가 다분히 깔린 셈이다.

손학규 대표는 “국기를 어지럽히는 행위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못하면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서 밝힐 것”이라고 한나라당을 압박했다.

이처럼 여야가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지만, 시기와 관련해선 신중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민주당은 7일 열린 비공개 의총에서 “한나라당이 야당과 협의하겠다고 했는데, 지금은 아닌 것 같다. 국회가 정상화되지 않은 상태여서 조금 더 지켜보기로 했다”고 홍영표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한 최고위원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궁극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다만, 수사가 진행 중이고, 혼선을 빚으면 안 되기 때문에 시기는 조절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진보당 우위영 대변인은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기까지 여야 간 지루한 공방을 벌이게 될 것이며, 사건의 진상 규명은 멀어지고 국민에게 정치권에 대한 환멸만 더해 줄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