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핵관 실명 거론하면서 비판
李 “수도권 열세 지역 출마하라”
전문가 “가처분 신청에 주목”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달 8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고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만나온 뒤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이 대표가 윤핵관과 윤핵관 호소인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며 여당 지도부에 전면전 나선 것은 처음이다. 이에 따라 이준석 대표와 윤핵관 간의 갈등이 심화되는 모양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정권이 위기인 것은 윤핵관이 바라는 것과 대통령이 바라는 것, 그리고 많은 당원과 국민이 바라는 것이 전혀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라며 소위 윤핵관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모두 우리 당의 우세 지역구에서 당선된 사람들이라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상도나 강원도, 강남 3구 등에서 공천만 받으면 당선될 수 있는 지역구에 출마하는 이들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 때문에 딱히 더 얻을 것이 없는 사람들이라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윤핵관들과 윤핵관 호소인들이 그들의 조그만 장원에서 벗어나 좀 진취적인 것에 도전해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윤핵관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며 비판에 나섰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라는 표현을 앵무새 같이 읊는 윤핵관 여러분이 조금 더 정치적인 승부수를 걸기를 기대한다권성동·이철규·장제원 윤핵관들 그리고 정진석·김정재·박수영 등 윤핵관 호소인들은 윤석열 정부가 총선승리를 하는 데에 일조하기 위해 모두 서울 강북지역 또는 수도권 열세 지역 출마를 선언하라. 여러분이 그 용기를 내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절대 오세훈과 맞붙은 정세균, 황교안과 맞붙은 이낙연을 넘어설 수 없다고 꼬집었다.

윤핵관들이 꿈꾸는 세상은 우리 당이 선거에서 이기고 국정 동력을 얻어서 가치를 실현하는 방향이 아니다라며 그저 본인들이 우세 지역구에서 다시 공천받는 세상을 이상향으로 그리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호가호위한다고 지목받는 윤핵관과 호소인들이 각자의 장원을 버리고 열세 지역구에 출마할 것을 선언한다면 어쩌면 저는 윤핵관과 같은 방향을 향해 뛸 수 있을지도 모른다면서도 윤핵관이 그런 선택을 할 리가 만무한 이상 저는 그들과 끝까지 싸울 것이고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방식으로 가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신율 명지대 교수는 천지일보와의 통화에서 이 대표가 윤핵관들을 직접 언급하고 비판한 것보다는 가처분 신청이 제일 큰 문제라고 설명했다. 신 교수는 가처분 신청을 한 게 제일 큰 문제다. 본인이 섭섭했던 거 얘기할 수 있고 다 저거 할 수 있는데 가처분 신청은 그런 차원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기자회견에서 이런 발언을 했는데 이럴 수가 있나 이런 것보다는 가처분 신청을 했다는 사실 자체에 주목된다이 대표가 뭘 어떻게 하겠는가. 그리고 그게 정치권에 핵폭탄을 던진 얘기인가 그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달 8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고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만나온 뒤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