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권역을 전국으로 넓힌다.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2.07.12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12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SSG닷컴, 전국서 신선식품 불만족 시 교환·환불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보증제도 권역을 전국으로 넓힌다. 온라인에서 신선식품을 믿고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자 품질에 대한 자신감의 표명이다.

SSG닷컴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권역에 해당하는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0여개 이마트 PP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환불해주는 제도다. ‘과일이나 채소는 실물을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20193월 법인 출범과 함께 시작한 제도로 신선도 판단의 기준을 고객에게 100% 맡긴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권역 확대에 따라 쓱닷컴에서 시간대 지정 배송 서비스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선식품 선도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상품을 교환 또는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선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상품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 접수하는 방식이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선보장 배너가 있는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SSG닷컴은 네오를 통해 운영해 온 신선보장제도가 온라인 장보기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에 착안해 확대를 추진했다.

실제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선보장 적용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재구매율은 무려 80%에 달했다. 이는 신선보장 상품을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재구매율인 50%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신선보장 상품 구매 이후 10회 이상 꾸준히 구매한 비율도 40%에 육박했고 신선보장 상품 첫 구매 이후 두 달 안에 4회 이상 주문을 이어간 고객 비율도 30% 수준으로 집계됐다.

SSG닷텀은 이 같은 제도를 확대할 수 있는 배경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신선식품 품질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이마트와의 협업 체계가 자리한다고 설명했다.

image
쿠팡이 축구팬들을 위해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센스 제품을 모아 ‘토트넘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07.12

쿠팡, 축구 팬심 저격 토트넘 프로모션진행

쿠팡은 축구팬들을 위해 토트넘 홋스퍼 공식 라이센스 제품을 모아 토트넘 프로모션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토트넘 프로모션은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 시리즈경기를 기다리는 축구팬을 위해 준비했다. 쿠팡은 토트넘 공식 라이센스 제품은 물론 경기 관람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비바스포츠, 하이언트커뮤니케이션, 에스제이트랜드, 올가니카, 에스고인터네셔널 등 토트넘과 공식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대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은 스포츠용품부터 의류, 바디케어까지 토트넘 고유의 감성을 담은 상품으로 구성됐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최대 37%의 할인 혜택이 더해진 직관·집관 특별상품전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직관(직접 관람)’이나 집에서 가족들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집관(집에서 관람)’ 등 고객의 관람 유형에 따라 필요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준비했다.

집관 고객이라면 집관 먹거리테마관에서 집에서 경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태블릿·모니터·스피커테마관에서는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사운드로 현장의 열기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고사양의 전자제품을 마련했다.

썬크림·수딩젤·올인원테마관에서는 직관 고객을 위해 뜨거운 햇빛 속 피부 고민없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 및 수분 공급 기능성 제품을 준비했다. 여기에 스포츠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축구공·스포츠용품테마관도 제공한다.

이달 7일부터 16일 사이에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구매한 이력이 있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해당 이벤트는 총 100명의 와우회원을 추첨해 최대 1000만원에서 최소 100만원의 쿠팡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쿠팡 기프트 카드는 쿠팡에서 쿠팡캐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쿠팡플레이 시리즈경기 모두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중계된다. 쿠팡 와우회원을 위해 마련된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오픈 트레이닝 초청 및 팬미팅, 에스코트 키즈 참여 행사 등 와우회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국내 축구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이라며 경기 전 토트넘 공식 라이선스 제품과 경기 관람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티몬이 배우 김수미가 출연하는 신작 오리지널 웹 예능 콘텐츠 ‘찐최종.pptx’를 공개했다. (제공: 티몬) ⓒ천지일보 2022.07.12

티몬, 배우 김수미와 오리지널 웹 예능 찐최종.pptx’ 시작

티몬이 배우 김수미가 출연하는 신작 오리지널 웹 예능 콘텐츠 찐최종.pptx’를 공개했다.

찐최종.pptx’는 배우 김수미, 개그맨 윤정수가 티몬의 인턴 MD가 되어 실제 업무를 체험하는 형식의 웹 예능이다. 티몬 입점 파트너사를 직접 방문해 상품 구성을 의논하고 가격을 협상하며 판매 홍보물까지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회사 생활은 물론 MD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제공해 MZ세대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끌어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두 출연진은 티몬에서 사원증도 받는 등 실제 티몬의 직원이 돼 다양한 실무를 진행한다.

어제 공개된 첫 에피소드에서는 김수미와 윤정수의 첫 MD 체험기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파트너사 하림을 방문해 판매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협상에 성공하는 모습과 유튜버 공격수셰프와 함께 해당 상품으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 꿀팁 등을 소개한다. 김수미와 윤정수 MD가 만들어낸 상품 하림 팝콘치킨 180g 순수한 맑은닭육수 1000, 삼계탕용 영계 530g 3마리 등은 티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찐최종.pptx’는 지난 4월 티몬과 배우 김수미의 식품 회사 나팔꽃F&B’의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 체결 이후 협업을 통해 기획·제작됐다.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image
위메프가 최근 3개월간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07.12

위메프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 늘어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보면 도시락통판매가 50% 늘었다. ‘밀폐용기보온 도시락을 찾는 이들도 각각 83%, 12% 증가했다. ‘도시락용 수저 세트매출 역시 60% 늘었다.

도시락을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는 전용 가방(55%)도 많이 팔렸다. 보온·보냉 기능이 있는 도시락 가방은 60% 판매가 증가했다. 여름철 도시락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한 미니 아이스팩구매도 9% 늘었다.

도시락 반찬 준비를 위한 부식 판매 역시 크게 증가했다. 참치캔이나 캔반찬 등을 포함하는 통조림·카테고리 매출은 45% 늘었다. 돈가스, 치킨너겟, 떡갈비 등 튀김·부침개·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는 26% 증가했다. 나물과 햄·소시지 카테고리도 각각 31%, 10% 매출이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점심값을 줄이기 위해 간편 도시락 등을 사먹는 것을 넘어 직접 도시락을 싸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가성비를 더욱 챙기면서 원하는 메뉴까지 직접 구성할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고 말했다.

image
G마켓·옥션이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오는 17일까지 대규모 ‘리빙레저’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바캉스·홈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제공: 지마켓) ⓒ천지일보 2022.07.12

G마켓·옥션, 여름휴가 준비 리빙레저프로모션 진행

G마켓·옥션이 여름휴가 수요를 겨냥해 오는 17일까지 대규모 리빙레저프로모션을 전개하고 바캉스·홈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우선 안녕 바캉스를 통해 물놀이를 테마로 한 수영복·레저용품·유아동 카테고리 여름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물놀이용품, 수영복, 바캉스룩 시즌 세일 브랜드를 소개하고, 매일 3개의 특가 브랜드를 엄선해 대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캠핑 및 레저·자동차 용품도 있다. 최대 12% 할인쿠폰, 브랜드 중복쿠폰 및 스마일카드 혜택 적용 시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또한 리빙페어를 통해 여름에 어울리는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취미 카테고리 상품을 선보인다.

18일부터 21일까지 스포츠페어를 진행해 실내 및 야외 스포츠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의류와 기구·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김충일 지마켓 리빙레저사업실장은 대대적인 리빙레저 프로모션을 전개, 때이른 더위에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시즌 상품을 마련했다고객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