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G마켓과 옥션이 최근 한 달을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신선식품이나 가공식품과 같이 일상적으로 소비해야 하는 먹거리 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제공: 지마켓) ⓒ천지일보 2022.07.06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G마켓·옥션 “‘푸드플레이션영향에 식품 판매 급증

먹거리 물가가 치솟는 이른바 푸드플레이션으로 장보기 부담이 커지자 온라인 장보기로 대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은데다 선택의 폭이 넓고 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G마켓과 옥션이 최근 한 달(64~74)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신선식품이나 가공식품과 같이 일상적으로 소비해야 하는 먹거리 상품 및 실용적인 e쿠폰의 수요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생활 먹거리 품목을 보면 쌀과 김치가 각각 33%, 32% 증가했고 주요 반찬류는 최대 110% 상승했다. 돼지고기 전체는 45% 판매가 늘었는데 특히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한 수입산 돼지고기의 판매가 2배 가까이(91%) 증가했다. 소고기도 58%만큼 판매가 늘었으며 굴비·조기(20%), 꽁치(55%), 가자미·아귀(54%), 장어(13%) 등 생선류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근 가격 상승률이 큰 품목 중 하나인 닭고기는 58%, 계란은 2배가 넘는 122%만큼 더 많이 팔렸다.

가공식품도 마찬가지다. 즉석밥과 라면이 각각 14%, 19% 상승했고 파스타면(97%), 국수면(31%), 당면(24%), 우동(20%) 등 면류도 인기를 끌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통조림·캔 종류도 35% 판매가 늘었다. 특히 참치캔은 44%, 고등어·꽁치캔은 3배가 넘는 240% 판매가 늘었다.

부담이 덜한 냉동 간편 먹거리 수요도 급상승했다. 동그랑땡(123%), 튀김류(62%), 유부초밥·김밥·주먹밥(70%), 핫도그·햄버거(21%) 등이 인기였다.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알뜰소비족이 늘면서 실용적인 e쿠폰·모바일상품권도 많이 찾고 있다. 품목별 쿠폰 판매량을 보면 뷔페·레스토랑·외식 브랜드 쿠폰은 50%만큼 더 팔렸고 햄버거 브랜드 쿠폰(83%)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G마켓 관계자는 푸드플레이션, 런치플레이션이라는 말이 화제가 될 정도로 먹거리 물가가 치솟다 보니 온라인 몰을 통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각종 밥상 메뉴, 간편 가공식품을 비롯해 실용적인 먹거리 브랜드 e쿠폰을 찾는 고객도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image
쿠팡이 물류 안전관리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07.06

쿠팡, 물류 안전관리자 신입 공채 진행

쿠팡이 물류 안전관리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쿠팡은 안전관리에 대한 열정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장의 안전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직무는 로켓배송 거점(캠프)의 물류 안전관리 분야로 오는 14일까지 쿠팡 자체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최대 경력 1년 미만의 안전 관련 학사 학위 및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실무 경험이 없더라도 입사 후 안전관리 교육과 담당 매니저의 코칭, 주기적 보수교육 등 체계적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관리자로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마련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면접 과제전형 대면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쿠팡의 자체 안전관리 실무교육 이수 이후 각 서울, 인천, 파주, 서경기, 부산 지역에 위치한 로켓배송 거점지로 현장 배치될 예정이다.

주로 캠프 안전보건 계획 수립 및 관리 캠프 위험성 평가 실시 및 위험성 개선 관리 캠프 법정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 캠프 재해 발생 시 사고조사 및 재발 방지 계획 수립 등 캠프 내 안전관리 전반에 걸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쿠팡 고용 담당자는 쿠팡의 핵심 서비스인 로켓배송의 거점(캠프) 내 안전을 선도하기 위해 물류 안전관리자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쿠팡과 함께 안전한 배송문화를 이끌어나갈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위메프는 7일부터 이틀간 ‘77데이’를 열고 가격 끝자리 ’77원’ ‘777원’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07.06

위메프 ‘77데이여름상품·제철먹거리 특가 판매

위메프는 7일부터 이틀간 ‘77데이를 열고 가격 끝자리 ’77’ ‘777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의 메인 코너 슈퍼77데이에서는 뮤지컬 킹키부츠 VIP하림 용가리치킨 300g 3Jeep 1941 빅로고 반팔티셔츠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타임딜은 7일 자정부터 매시간 6개씩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에이수스 사무용 노트북 N4500 나스 어데이셔스 립스틱 삼립 포켓몬빵 810(랜덤) 농협안심 한돈 냉장 오겹살 500g 등이다.

여름철에 꼭 필요한 생필품과 제철 먹거리도 큐레이션해 타임딜로 선보인다. 뽀로로 썸머패치’ 180+하이드로겔 18토니모리 바이탈 보송 선스틱’ 1+1 벌레차단 잘라 쓰는 방충망 보수패치 고당도 가정용 수박 5~6㎏ ▲제주 초당 옥수수 10개입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