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 이력’ 논란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12.2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 ⓒ천지일보DB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서울의소리 측을 상대로 낸 1억원의 손해배상 소송 사건이 법원 조정을 거친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만사 201단독 김익환 부장판사는 지난달 24일 김 여사가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와 이명수 서울의소리 기자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조정에 회부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사건 종결을 위한 합의에 들어가게 된다. 다만 한쪽에서 조정을 거부하면 정식 재판이 시작된다. 조정기일은 오는 24일이다.

앞서 김 여사 측은 지난 1월 서울의소리 등이 통화 녹음내용을 보도하려 하자 이를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낸 바 있다.

법원은 일부분만 방송을 허가했는데, 김 여사 측은 서울의소리가 법원이 허락하지 않은 부분도 방송해 인격권과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음성권 등을 침해 당했다며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서울의소리는 “정치보복·언론폭압의 서막?”이라는 기사를 내는 등 거세게 반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