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모아 ‘여름 리빙페어’를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5.30
쿠팡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모아 ‘여름 리빙페어’를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제공: 쿠팡) ⓒ천지일보 2022.5.30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30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여름 인테리어 용품 가득 ‘여름 리빙페어’ 오픈

쿠팡이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모아 ‘여름 리빙페어’를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여름 리빙페어’는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계절감에 맞춰 집안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 가벼운 소재의 침구류부터 시원한 느낌의 인테리어 소품, 공간별 인기 가구까지 각종 리빙용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니토리, 현대리바트, 바디럽, 코시나, 아토젯, 한국쓰리엠, 닥터피엘, 디어커스, 쉬즈홈 등 총 97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브랜드별 대표 상품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마련된 ‘브랜드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와우 회원이라면 기획전 기간 내 매주 월요일마다 쿠팡이 엄선한 인기 리빙용품 14개씩 총 28가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보노하우스 우드상판 슬림 서랍장, 니토리 N COOL 시원한 냉감 양면 누빔 침대 패드, 코코도르 화이트라벨 디퓨저 등이 있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특가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필수템’ 테마관은 여름침구, 쿨매트, 필터 샤워기 등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 ‘좁은 공간 넓게쓰기!’ 테마관에서는 겨우내 사용한 물품을 정리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종류의 수납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공간별 집꾸미기’ 테마관은 공부방·서재, 거실·주방, 침실, 수납·청소 등 네 가지 세부 카테고리로 구분해 원하는 공간의 쓰임과 분위기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용품들로 구성됐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부쩍 더워진 날씨에 맞춰 시원한 색감과 소재의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리빙페어를 통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마켓글로벌이 G마켓과 옥션의 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가 공식 입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제공: 지마켓글로벌) ⓒ천지일보 2022.5.30
지마켓글로벌이 G마켓과 옥션의 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가 공식 입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제공: 지마켓글로벌) ⓒ천지일보 2022.5.30

◆G마켓·옥션,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 브랜드 공식 입점

지마켓글로벌과 신세계 관계사 간 협업이 패션 분야까지 확대되면서 통합 시너지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마켓글로벌은 G마켓과 옥션의 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가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제 G마켓과 옥션에서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패션 브랜드 ▲톰보이 ▲텐먼스 ▲보브 ▲지컷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시 외출의 일상화가 시작되고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패션 제품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입점을 통해 패션 브랜드 규모를 확대하고 판매 제품을 대폭 늘린 것이다. 신세계 그룹사 간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패션 전문관을 강화한 만큼 향후 통합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입점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브랜드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공식몰에서 단독 판매하는 제품 4종을 비롯한 총 20종의 ‘베스트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름 패션 의류, 역시즌 아우터 등도 특가 판매한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장은 “패션 전문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의류 판매뿐만 아니라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는 하나의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그룹사 간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베스트원야구단’ 학생들이 kt wiz 고영표, 소형준 선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T알파) ⓒ천지일보 2022.5.30
지난 2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베스트원야구단’ 학생들이 kt wiz 고영표, 소형준 선수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KT알파) ⓒ천지일보 2022.5.30

◆K쇼핑, kt wiz와 6년 연속 유소년 야구단 후원

K쇼핑과 kt wiz가 유소년 야구꿈나무들을 위해 2022 시즌도 함께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공동 사회공헌활동이 올해로 6년째 이어지는 가운데 후원 금액 및 후원 대상도 확대했다.

K쇼핑은 kt wiz와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kt wiz 야구선수의 2022 시즌 성적에 따른 후원금을 마련하고 야구경기 관람 행사를 진행하는 등 경제적·문화적 활동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올해 사랑의 후원금은 지난 시즌 리그 최다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실점 이하 투구)를 기록한 kt wiz 에이스 투수인 고영표 선수와, 2020년 신인상 수상 이후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소형준 선수가 뜻을 모았다. 후원 금액 또한 승리당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해 경제적 지원을 확대할 전망이다.

후원 대상으로는 국내 최초의 주니어 여자야구단인 ‘당진주니어여자야구단’을 지난해에 이어 연속 선정했으며 장애아동들이 함께 활동하는 ‘베스트원야구단’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2017년부터 4년 연속 후원한 바 있는 베스트원야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휴식기를 거쳐 올해 활동을 재개함에 따라 지속 후원하게 됐다.

지난 29일 K쇼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소년 야구단 학생들에게 애국가 제창, 야구경기 관람 등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kt wiz,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수원 KT위즈파크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K쇼핑을 운영하는 정기호 KT알파 대표이사는 “주어진 환경을 딛고 꿈과 열정으로 열심히 운동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인프라가 부족한 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경제적으로나 문화적인 지원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CI.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2.5.30
SSG닷컴 CI.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 2022.5.30

◆SSG닷컴, 임직원 참여형 ‘쓱 기부’ 진행

SSG닷컴이 전 임직원 걷기 캠페인인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비롯해 임직원들의 일상생활과 연계된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선다.

SSG닷컴은 30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울진 산불피해 관련 아동들에게 사용될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지난 4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보 이상을 초과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해 누적 걸음 수는 1.8억보를 달성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이번 ‘세이브더칠드런’에 기탁한 1000만원으로 지난 3월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울진 지역 산불 피해 아동들을 돕는다. 아동의 안전한 생활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영양 간식, 마스크, 자가검사키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건강영양 꾸러미 키트’가 울진 지역 산불피해 아동들에게 제공된다. SSG닷컴은 아동들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인해 겪은 신체적, 심리적 아픔을 조금이나마 치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진정성과 지속성이 중요한 나눔 캠페인의 특성상 임직원 개개인이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걸은 만큼 기부하는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은 물론 임직원들의 도서를 기부받아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도서 나눔 캠페인’, 1년 동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하는 ‘임직원 헌혈증 기증 캠페인’,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하는 ‘희망배달캠페인’ 등을 통해 생활 속 이웃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는 한편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기획해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10월에도 전 임직원 대상 걷기 캠페인을 진행해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 6000만보를 걸으며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조성된 1000만원을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 기탁해 저소득 조부모 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DREAM’ 사업에 기여하기도 했다.

위메프가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의 후속 활동을 이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5.30
위메프가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의 후속 활동을 이어간다고 30일 밝혔다. (제공: 위메프) ⓒ천지일보 2022.5.30

◆위메프 ‘위메이크잇’, 시니어 소셜 브랜드와 가치 소비 상품 큐레이션

위메프가 소셜밸류 캠페인 ‘위메이크잇(WE MAKE IT)’의 후속 활동을 이어간다.

위메프는 위메이크잇을 통해 건강한 시니어 일자리를 만드는 소셜 브랜드 상품을 큐레이션 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메이커들이 직접 만든 상품을 모아 위메프 이용자에게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

위메프는 지난해부터 위메이크잇에서 제로웨이스트, 소셜임팩트를 테마로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은 제품력과 의미를 가진 파트너사 상품을 소싱하고 브랜드 콘텐츠를 협업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에는 시니어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의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 2곳과 협업한다. ▲노하우의 티코스터 키트 ▲링크앤라이프(릴리)의 캔들 등 시니어들과 함께 만든 사회적 가치 소비 상품을 준비했다.

노하우는 더 나은 시니어 일자리와 환경 문제에 대한 고민을 업사이클링 취미 문화로 풀어나가는 브랜드다. 서대문시니어클럽과 함께 양말 생산 공정에서 폐기되는 양말목을 티코스터 키트로 재탄생시켰다. 릴리는 천안 남산마을 소재의 공방에서 마을 어르신들과 캔들과 디퓨저, 방향제 등을 만들고 수익금 일부를 지역 시니어 일자리와 여가, 문화생활에 사용하고 있다.

위메프는 각 브랜드와 협업해 시니어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노하우 시니어 메이커에게는 고객들의 댓글을 롤링 페이퍼로 전달하고 릴리 측과는 시니어들이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서 꾸며보고 자신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하는 아트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 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시니어분들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고민하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게 됐다”며 “많은 이용자가 일상에서 쉽게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 제안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