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삼계탕. (제공: SSG닷컴)
조선호텔 삼계탕.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오성급 호텔 보양식 메뉴 간편하게”… SSG닷컴 ‘조선호텔 삼계탕’ 출시

SSG닷컴이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출시한 삼계탕 밀키트를 선보인다.

올 초 조선호텔 한식, 일식, 중식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을 입점한 데 이어 이번에는 보양식 메뉴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간편식 수요를 선점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오는 27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출시된 ‘조선호텔 삼계탕(900g)’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이를 기념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조선호텔 삼계탕은 능이버섯을 우려낸 육수, 국내산 삼계닭, 수삼, 녹두, 찹쌀 등 엄선된 식재료로 구성된 간편식 상품이다. 중탕이나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특급호텔 주방에서 나온 일품요리의 맛을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자랑한다. 판매 가격은 1만 1900원이다.

SSG닷컴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6월 8일까지 해당 상품이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날에는 상품 체험을 희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대평 작성 이벤트가 개최돼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삼계탕이 증정품으로 제공된다.

이처럼 쓱닷컴이 프리미엄 그로서리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조선호텔 간편식 상품들은 꾸준한 고객 반응을 이끌고 있다.

실제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인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출시 한 달 만에 2만개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호텔 중식 고유의 고급스러운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르며 현재는 밀키트 분야 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올해 1월 야심차게 내놓은 ‘칠리새우’ ‘깐풍기’ ‘소불고기’ ‘나가사키 짬뽕’ 등도 출시 3개월 만에 도합 누적 3만개가 판매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올 여름 누구나 간편하게 특급호텔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향후에도 호텔, 미슐랭 레스토랑은 물론 노포 식당의 메뉴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트렌드를 이끌 계획”이라고 말했다.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 모집 포스터. (제공: 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 모집 포스터. (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 모집… 15억 5천만원 지원

현대홈쇼핑이 내달 3일까지 중소협력사 육성을 위한 패키지형 종합 지원사업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은 제품 경쟁력은 뛰어나지만 판로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사의 홈쇼핑 신규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된 현대홈쇼핑의 지원 사업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인서트(제품 홍보) 영상 제작비용 ▲상품개발 비용 ▲판촉비용 ▲수수료 무료방송 등이다. 특히 올해 지원사업은 전년도 참여 업체의 의견을 반영해 판촉비용 지원 범위를 기존 경품 및 사은품 비용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 등까지 확대했다.

모집 대상은 2022년 현대홈쇼핑 TV 및 데이터 방송에 신규 입점했거나 입점 예정인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업체별 신청 항목에 따라 최대 5000만원씩 총 15억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방송 거래가 없었으나 올해 재입점했거나 재입점 예정인 업체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맞춤형 제품 제작·개발 플랫폼 ‘아이디어오디션’과 협업해 신규 협력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미입점 업체 중 아이디어오디션에서 선발된 기업들에게도 지원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참여는 내달 3일까지 히든챔피언 스케일업 모집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서 및 필수 서류 등은 현대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내 상생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우수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몬이 25일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을 맞아 티몬 장윤석 대표 외 지역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티몬)
티몬이 25일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을 맞아 티몬 장윤석 대표 외 지역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티몬)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 개관식 개최

티몬이 포항시와 손잡고 지자체 최초로 선보이는 ‘티몬 커머스센터 오렌지스튜디오 포항(커머스센터)’을 개관했다.

어제 포항시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를 비롯,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 라정기 포항시 북구청장 등 주요 지역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을 통해 개관식이 생중계됐다.

개관식과 함께 지역 특산품 판매 라이브방송도 열렸다. 커머스센터에서 열린 첫 라이브방송에서는 특색에 맞게 포항 명물 상품인 ‘김은영 고구마&감자빵’이 최대 2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

국내 지자체 최초로 포항에 구축한 커머스센터는 지난해 9월 티몬이 포항시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지역경제는 물론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할 전망이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티비온과 연계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마케팅 지원을 병행하며 이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마련할 방침이다.

커머스센터는 포항의 구도심인 북구 상원동에 위치한 지하 1개층, 지상 4개층 건물을 통으로 쓴다. 1층은 포항의 특산품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쇼룸으로 꾸며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2층은 라이브방송 스튜디오로 만들었다.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라이브방송을 하며 온라인 상품 판매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커머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도 라방을 참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3층은 교육장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이커머스 진입을 위한 기본 교육과 더불어 상품 기획, 구성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하 1층은 상품 보관을 위한 물류창고로, 4층은 운영을 위한 사무공간이다.

티몬과 포항시는 이번 커머스센터 도입으로 구도심의 유동인구를 늘리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도심공동화 방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부문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티몬커머스센터는 티몬의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자체 상생은 물론 중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도울 핵심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포항을 첫 기점으로 지자체들과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월의 PICK 기획전. (제공: 위메프)
5월의 PICK 기획전. (제공: 위메프)

◆위메프 ‘5월의 PICK’ 기획전 개최… 베스트 상품 특가 앙코르전

위메프는 오는 27~31일 ‘5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5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5월의 PICK에서는 위메프가 5월 진행한 특가 행사와 상시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으로만 엄선됐다.

먼저 ‘이달의 프로 쇼핑’에서는 5월의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다우니 섬유 유연제 1ℓ×3개+200㎖ 2개 ▲미쏘 브이넥 무지 반팔 등을 선보인다.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에서 5월에 진행된 ‘위메프데이’ ‘55데이’ ‘반값데이’ ‘웨딩페어’ 행사 중 총 40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베베숲 라이트 80매 20팩 ▲허닭 한입 실속 PKG 4팩 ▲아디다스 런닝형 브라탑 1+1 ▲메트로시티 14K 로즈 이어링 등이다.

5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이 구성된 ‘카테고리별 베스트’ 코너도 운영된다. 5일간 패션, 유아동, 식품,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등 총 5개 카테고리 상품이 4개씩 매일 추천된다.

패션, 유아동, 식품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은 ▲뮬라웨어 조이 업 레깅스 ▲로코코 배색 카라 반집업 ▲꼬망스 여아 캔디 상하 ▲꼬지비 남5부배기 세트 ▲삼립 오븐에구운도넛 20봉 ▲유가네 국물 떡볶이 450g 등이다.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카테고리에서는 ▲바디피트 볼록맞춤 슈퍼롱 6팩 ▲파티온 모이스처 크림 15㎖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에어컨 ▲한샘 샘키즈 수납장 등이 특가 판매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