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20일 열리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재판이 피고인 불출석 상태로 진행하게 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 후 첫 일정으로 삼성전자의 평택 반도체 공장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이 부회장이 직접 안내하기 때문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박정제 박사랑 박정길 부장판사)는 19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부회장이 불출석한 상태에서 다음날 공판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법원은 매주 목요일 이 부회장의 공판을 진행하고 있으며 3주에 한 차례씩 금요일에도 공판을 열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이 평택 반도체 공장을 방문하는 20일도 공판이 예정돼 있다. 이에 이 부회장 측 변호인은 이날 의견서를 제출해 불출석 상태로 재판을 진행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부회장은 바이든 대통령이 20일 방한해 삼성전자 평택공장을 방문할 경우 직접 안내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때문에 전날 이 부회장은 직접 평택공장을 찾아 동선 등을 점검하는 등 삼성전자는 ‘손님맞이’에 분주했다.

한편 삼성전자 평택공장은 축구장 400개를 합친 규모의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기지다. 차세대 메모리(D램·낸드)와 초미세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 복합 라인으로 구성돼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속적으로 반도체 산업에 관심을 표해 온 만큼 평택 공장을 방문해 반도체 패권 경쟁에서 한미 동맹국을 강화해 입지를 다질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