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내 브리핑 공간인 오픈라운지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내 브리핑 공간인 오픈라운지에서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코로나 백신·의약품 지원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공식 확인된 북한에 백신과 의약품 등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윤석열 대통령이 북측에 관련 협의를 위한 실무접촉도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3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 1층 기자실을 방문해 ‘북측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지원 등을 위한 실무접촉 제안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당연하다. 기본적으로 통일부 라인으로 해 진행할 생각”이라고 답변했다.

이는 주무 부처인 통일부를 통해 북측의 코로나19 의약품 수용 의사를 타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앞서 대통령실은 서면 브리핑에서 “북한에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감염 의심자가 폭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북한 측과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원 품목에는 지원 품목에는 백신과 해열제, 진단키트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구체적인 지원 방안 등에 관한 북한 측과의 교감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측과의 사전 논의도 없던 것으로도 전해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