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 6종. (제공: 이디야커피)
빙수 6종. (제공: 이디야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다. 2001년 수입액 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었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여름엔 빙수지”… 이디야커피 ‘빙수 6종’ 한정 출시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앞두고 시즌 한정 메뉴 빙수를 오는 3일 출시한다.

올해는 작년 여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혼자서 디저트를 즐기는 ‘혼디족’ 트렌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1인 빙수 라인업을 3종으로 확대하고 기존 스테디셀러인 눈꽃빙수를 포함한 총 6종의 빙수를 선보인다.

1인 빙수 3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혼자서도 부담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팥인절미 1인 빙수’는 클래식한 팥 베이스의 아삭한 얼음에 아이스크림, 통팥, 고소한 인절미가 어우러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망고패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요거트 베이스에 달콤한 망고와 패션후르츠가 조합된 베이스, 아이스크림이 올라가고 바삭한 그래놀라와 꿀이 더해져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딸기피치 요거놀라 1인 빙수’는 상큼한 요거트 베이스의 얼음 위에 달콤한 딸기와 복숭아가 조합된 베이스, 꿀, 바삭한 그래놀라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스테디셀러 ‘눈꽃빙수’는 얼음을 곱게 갈아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여럿이서 함께 즐기기 좋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팥인절미 눈꽃빙수’, 애플망고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망고 눈꽃빙수’, 상큼한 딸기에 진한 치즈케익큐브가 더해진 ‘딸기치즈 눈꽃빙수’ 등 3종으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여름 시즌 메뉴 ‘빙수 6종’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며 테이크아웃, 배달, 픽업 등 다양한 형태로 주문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1인 빙수 5900원, 눈꽃빙수 1만 800원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올해도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해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은 1인 빙수를 더욱 다양한 맛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빙수를 비롯한 플랫치노, 아이스음료 등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SUN-DAY snow flakes’ 4종. (제공: 탐앤탐스)
‘SUN-DAY snow flakes’ 4종. (제공: 탐앤탐스)

◆“더위 즐기는 완벽한 방법”… 탐앤탐스 ‘SUN-DAY snow flakes’ 4종 출시

탐앤탐스가 빙수 ‘SUN-DAY snow flakes(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 4종을 출시하며 점점 더워지는 햇살을 즐겁게 이겨낼 방법으로써 입맛 힐링을 제안했다.

이번에 선보인 ‘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옛날 빙수 ▲딸기 요거트 빙수 ▲제주 한라봉 빙수 ▲초코 씨리얼 빙수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옛날 빙수’는 콩고물과 아몬드, 대추, 팥이 함께 어우러져 고소함과 달콤함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으며 ‘딸기 요거트 빙수’는 산뜻한 붉은색 비주얼과 딸기+요거트의 상큼함으로 더위를 달콤하게 몰아낼 전망이다. ‘제주 한라봉 빙수’는 제주산 한라봉이 활용돼 힐링의 대명사 제주의 맛과 멋이 담겨 입맛 바캉스로 고객들을 안내하며 ‘초코 씨리얼 빙수’는 깊은 달콤함의 초콜릿 빙수에 담백한 초콜릿맛 씨리얼이 올라가 식감과 맛을 다 잡아냈다. 더욱이 빙수 4종 모두 눈꽃 빙수 속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도 숨어 있어 아이스크림을 찾아가는 재미도 더해졌다.

아울러 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 4종은 1인 고객을 저격하는 ‘컵빙수’로도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개인위생을 중요하게 여기는 고객들이 증가한 가운데 혼자 먹기 편한 사이즈의 1인용 ‘컵빙수’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탐앤탐스는 이 트렌드에 맞춰 컵빙수의 맛을 꽉 잡은 건 물론 ‘찍심(사진을 찍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비주얼을 완성해 올 여름 또 하나의 히트 상품으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에서는 선데이 스노우 플레이크 빙수·컵빙수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앱 마이탐(MyTOM)으로 신메뉴 8종을 구매하면 앱 리워드인 ‘탐’과 ‘스탬프’가 1개씩 더 추가 적립되는 ‘더블 적립’이 실시된다.

또한 빙수 4종 중 1개 이상 또는 컵빙수 4종 중 2개 이상을 역시 마이탐(MyTOM)으로 결제해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총 50명의 고객에게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아이다’ 티켓(1인 2매, R석)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점점 햇살이 따가워지는 요즘 탐앤탐스에서도 본격적으로 여름 시즌을 준비해 맛있는 빙수를 출시했다”며 “탐앤탐스에서 시원한 빙수로 올 여름도 언제나 맛있고 행복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위글위글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위글위글 케이크. (제공: 투썸플레이스)

◆“귀여운 일탈”… 투썸플레이스 ‘투썸×위글위글 케이크’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감사의 달’을 맞아 위글위글 콜라보레이션 케이크를 출시한다.

이번 감사의 달 제품은 스무 살이 된 투썸이 스무 살 성인에게 선사하는 ’귀여운 일탈’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톡톡 튀는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트렌디한 비주얼의 케이크와 기프트 타입 케이크를 선보인다.

‘유 메이크 미 스마일(바닐라 초콜릿 카라멜 무스) 케이크’는 맛은 물론 디자인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성향을 고려해 새로운 쉐입의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달콤한 카라멜 무스와 푹신한 초코 시트, 청키한 크럼블이 어우러진 바닐라 무스 케이크로 컬러감 있는 체크 패턴과 ‘스마일위러브(위글위글의 아이코닉한 스마일 플라워 심볼)’가 활용돼 포토제닉한 디자인이 완성됐다.

‘생크림 바스크 치즈 케이크’는 모바일 선물하기 채널에서 높은 판매 순위를 자랑하는 바스크 치즈 케이크가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돼 선보이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있는 스모키한 바스크 치즈 케이크에 달콤한 생크림이 곁들여진 기프트 타입 케이크로 고마운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다.

케이크 구매가 많은 시즌을 맞아 투썸하트 앱에서 홀케이크 예약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투썸하트 정회원 중 투썸하트 앱을 통해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에게 투썸오더 전용 아메리카노(R) 쿠폰이 증정된다. 특히 블라썸 그릭 요거트 무스, 밀키 프로마쥬 무스 4종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멤버십 리워드인 ‘하트’가 최대 8개까지 적립된다.

멜론 제휴 이벤트도 마련된다. 멜론 정기 이용권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홀케이크 예약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쿠폰은 오는 28일까지 멜론 라운지·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6월 30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감사의 달을 맞아 위글위글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트렌디하고 매력적인 케이크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맛은 물론 보기에도 예쁜 투썸의 디저트가 나를 위한 또는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월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캘린더. (제공: 공차코리아)
5월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캘린더.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5월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실시

공차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달 한 달간 주요 배달 앱에서 다채로운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위메프 오, 쿠팡이츠 총 4곳에서 진행되며 이달 배달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고객이 공차를 더욱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내용은 채널마다 상이하며 최대 5000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먼저 공차의 5월 배달 앱 할인 프로모션은 위메프 오로 시작한다. 오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마다 할인 행사가 진행되며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할인이 제공된다. 한 ID 당 1일 1회 사용 가능하며 위메프 오 첫 주문 고객은 최초 1번에 한해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배달의민족은 금일부터 오는 8일까지 1만 6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2000원의 할인 혜택(1만 5000명 선착순)이 제공된다. 이후 요기요에서는 오는 9~15일 1만 3000원 이상 배달 주문 고객과 1만원 이상 포장 주문 고객에게 3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쿠팡이츠에서는 오는 16~22일 1만 6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00원의 할인 혜택(1만장 한정)이, 3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4000원의 할인 혜택(5000장 한정)이 제공된다.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휴식·여행의 설렘 담았다”… 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진행되는 사은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진행되는 대표적인 여름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기존에 무료 음료쿠폰 등이 증정품으로 제공되던 방식에서 본격적으로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으로 증정한 지 2018년 이래로 5년째를 맞았다.

2022 여름 e-프리퀀시는 ‘MY TRAVEL BUDDY’를 주제로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 고객들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돼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콘셉트로 기획됐다.

레드, 그린, 크림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서머 캐리백’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의 가방으로 간편하게 접어서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돼 있어 보관 및 이용에 실용성을 높였다.

‘서머 코지 후디’는 가볍고 부드러운 타올 소재로 제작돼 기내, 호텔, 물놀이 후 체온 유지가 필요할 때 등 휴가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핑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사이즈에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로 후디에 부착된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여행에 필요한 여권, 이어폰, 휴대전화 등 기내 또는 여행 중에 꼭 필요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의 가방으로 그린과 핑크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파우치 버클에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으며 내부 파티션 위에서 간단한 메모 등을 작성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날 오후 8시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별다방 라이브 ‘22 서머 e-프리퀀시 런칭쇼’를 통해 e-프리퀀시 증정품을 실물로 최초 공개하며 주우재가 스페셜 버디로 등장해 이벤트와 증정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캐리백 3종 혹은 서머 코지 후디 2종,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이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증정품 소진 시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된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날짜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이 운영돼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며 증정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활용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수령일에 수령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아울러 많은 고객에게 증정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이 제한돼 운영된다. e-스티커 적립은 5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가능하며 증정품 예약은 5월 10일부터 7월 18일까지, 증정품 수령은 5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가능하다. 단 서머 캐리백의 경우 5월 20일부터 수령 가능하다.

특히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는 시점이나 특정 증정품 재고 소진이 임박한 경우 예약 시스템 접속량이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서버가 추가 증설됐다. 또한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해 ‘사이렌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증정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