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신인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당선 소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신인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당선 소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8

“위인설법, 속수무책이나 양심있는 의원 반대하길 기도”

대장동 특검 관련 “민주당식 어려워, 국힘이 특검 추천해야”

[천지일보=이재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검수완박(검찰의 수사권 완전박탈)’을 두고 국민의힘 권성동 신임 원내대표가 “만행이자 천인공노할 범죄”라고 맹비난했다.

권 원내대표는 10일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진행된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문재인 정부의 실권자들, 각종 비리 의혹을 받는 이재명 전 대선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의 범죄 행위를 막기 위해 검찰 수사권을 완전히 박탈하겠다는 것 아닌가”라면서 “검찰을 무용지물로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에 대해 “지금 당장 발등의 불로 떨어진 제일 큰 과제”라고 꼽았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지난 서울시장 선거와 대선에서 실패한 가장 큰 이유로 국회의 독선적 운영이라고 봤다.

그는 “180석 절대다수 의석을 바탕으로 탱크처럼 소수 야당과 국민 의견을 무시하고 밀어붙인 게 패배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검경 수사권 조정, 검찰개혁이 다 이뤄졌다고 1년 전에 자평해놓고 이제 와서 또다시 검찰 수사권을 완전히 박탈하겠다고 주장하며 사보임을 통해 법사위 안건조정위의 무력화를 꾀하려고 지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출신 무소속 양향자 의원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사보임과 관련해 “‘검수완박’ 강행처리 준비에 민주당이 나섰다며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특정인과 특정 집단을 위해서 소위 말하는 검찰 수사권 박탈을 하는 게 과연 국민의 동의를 받겠나”반문하면서 “그야말로 위인설법이기 때문에 결코 국민 동의와 지지를 못 받을 것이고, 국민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과거의 여당이 무소불위 권한을 행사했다 하더라도 이런 식으로 이재명 전 후보와 문재인 대통령 측근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런 식의 만행을 저지른 적이 없다”며 “이걸 만약에 그대로 진행한다면 만행”이라고 했다.

또한 그는 “검찰수사권이 박탈되면 그쪽 집단은 박수 치고 환영할 것”이라며 “또 범죄행위를 하고 부정부패를 저지르는 수많은 공직자들, 유착돼있는 공무원과 관(官)과 유착된 경제인들이 환호성을 지를 것이다. 이런 검은 커넥션, 이권 카르텔을 그대로 방치하자는 민주당의 주장은 정말 천인공노할 범죄라 본다”고 격양된 목소리로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대응 방안이 있냐는 질문에 “21대 국회에서 지난 2년간 보셨다시피 민주당이 밀어붙이면 법적으로는 어떻게 막을 방법이 없다”며 “그냥 속수무책 당하는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판단하기에 민주당 일부가 ‘검수완박’을 주장하지만, 민주당의 양심 있고 양식 있는 의원들은 이건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고 보고 있다”며 “그래서 민주당의 양식 있고 양심 있는 의원들이 반대하길 정말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국민을 상대로 부당성과 만행을 고발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길 원치 않는다”며 “그렇지만 만약 양심을 저버리고 과거와 같이 독선적 운영, 의회 독재로 간다면 의원들과 상의해서 우리도 아주 세게 싸울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장동 특검에 대해서는 “민주당은 이 정권 내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특검을 세우겠다는 것이고, 우리는 이재명 후보에 관한 특검인데 어떻게 민주당이 특검을 선정하려고 하느냐는 것인데 그런 부분이 해소가 안 되고 있다”며 “민주당이 주장하는 식의 특검은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우리가 과거 ‘최순실·박근혜 특검’을 할 때 민주당이 추천하는 검사를 특검으로 임명했다. 과거 우리 잘못에 대해 특검할 때 야당인 민주당이 특검을 정했다”면서 “이번에는 민주당 잘못에 대해 특검하는 것이니 과거와 같은 형평성 차원에서 맞춰주면 특검을 수용하겠지만, 그걸 안 받는다고 하면 어렵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당선된 권성동 의원과 김기현 전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당선된 권성동 의원과 김기현 전 원내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2.4.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