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기능성 유산균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제공: 동원F&B)
어린이 기능성 유산균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제공: 동원F&B)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동원F&B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동원F&B가 어린이 기능성 유산균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만 2~12세 어린이가 섭취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아연, 비타민D가 한 포에 담겨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유익한 50억 CFU 프로바이오틱스가 특허받은 4중 코팅 캡슐에 담겨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으며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과 자일리톨 등 엄선된 부원료가 함유돼 있다. 합성향료와 설탕 대신 천연 딸기과즙 분말이 들어있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말 형태로 스틱에 담겨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핑크퐁’이 제품 패키지에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다.

동원F&B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키누(Kinu)’는 ‘어린이를 위한 영양소(Kids Nutrition)’라는 의미로 성장기 어린이가 건강기능식품을 거부감 없이 친숙하게 느끼고 즐겁게 섭취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아이들의 성장기는 평생 면역 건강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엄선한 원료로 만든 어린이 맞춤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 출시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브랜드 핑크팬더(Pink Panther)와 협업해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를 출시했다.

미니 아이스 마카롱 세트는 달콤하고 쫀득한 마카롱 사이에 배스킨라빈스 인기 아이스크림이 가득 들어간 제품으로 분홍색으로 제작된 원형 모양의 특별 패키지에 귀여운 핑크팬더 모습이 담겼다. 또한 연인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미니 사이즈로 출시돼 화이트데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신제품은 ▲상큼한 딸기 맛이 돋보이는 핑크 스트로베리(2개입) ▲진한 풍미의 화이트초코가 들어간 초코 화이트(2개입) ▲열대과일의 달콤함을 품은 옐로우 망고(2개입) 등 3종이며 총 6개입으로 구성돼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친근하고 귀여운 핑크팬더 캐릭터와 협업한 마카롱 세트를 기획했다”며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기념일,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렌지 라떼. (제공: 던킨)
오렌지 라떼. (제공: 던킨)

◆던킨, 봄을 담은 ‘오렌지 라떼’ 출시

SPC그룹 던킨이 신제품 ‘오렌지 라떼’를 선보였다.

던킨 라이브에서 내달 초까지 한정 판매되는 오렌지 라떼는 달콤 상큼한 오렌지 베이스와 고소한 카페라떼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신제품 부드러운 도넛 속 달콤한 크림이 듬뿍 들어간 수제 고메 도넛 ‘말라사다 크림도넛’도 던킨 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넛 속에 향긋한 얼그레이 크림이 듬뿍 채워진 ‘말라사다 얼그레이 크림도넛’ ▲도넛에 달콤한 오렌지 마멀레이드 잼과 오렌지 크림이 들어간 ‘말라사다 오렌지 크림도넛’ ▲에스프레소를 적신 도넛에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이 채워져 달콤한 초코파우더로 마무리된 ‘티라미수 크림도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러브 메시지 미니도넛 팩’도 던킨 라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로베리와 바바리안 필링이 듬뿍 들어간 달콤한 초콜렛으로 코팅된 미니도넛 위에 사랑을 고백하는 메시지 ‘I LOVE YOU’ 또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HAPPY W-DAY’가 새겨진 제품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던킨 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렌지 라떼와 크림 도넛을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은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고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비빔면. (제공: 오뚜기)
진비빔면. (제공: 오뚜기)

◆오뚜기 ‘진비빔면’ 배사매무초 리뉴얼 출시

㈜오뚜기가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진비빔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비빔면은 지난 2020년 여름 계절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등장, 현재 누적 판매량 8200만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비빔면의 맛을 좌우하는 ‘소스’가 업그레이드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이 추가돼 진비빔면 고유의 시원하게 매운맛은 유지하면서 새콤달콤한 맛과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새단장됐다. 리뉴얼된 제품 패키지에는 ‘진비빔면의 맛있는 주문, 배사매무초’라는 문구가 적용돼 소스의 재료인 배, 사과, 매실, 무, 태양초 등의 조화가 강조된 새로운 콘셉트가 담겼다.

오뚜기 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와 타마린드 양념소스가 더해져 시원하면서 새콤한 맛을 냈으며 비빔면 한 개로는 부족하다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중량을 20% 늘리는 등 차별점을 뒀다. 쫄깃하고 찰진 면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보강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구현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