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윤석열 ⓒ천지일보
이재명 윤석열 ⓒ천지일보

李, 투표 당일 선거운동법 공유

與 “1000표로 역사 바뀔 수도”

尹 “투표율 낮으면 결과 몰라”

野 “여러분의 표가 나라 바로해”

[천지일보=윤혜나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제20대 대통령선거 당일인 9일 “투표하면 이긴다”고 승리를 자신하며 막바지 투표 독려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투표하면 된다. 투표하면 이긴다”며 “오늘 밤,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초박빙이라고 한다. 수천 표, 수백 표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투표 당일 가능한 선거운동 방법”이라며 “소셜미디어(SNS)와 문자메시지(SMS)로는 지지 호소와 투표 독려가 모두 가능하며, 전화로는 투표 독려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절한 마음으로 마지막 부탁을 드린다”며 “투표가 종료되는 순간까지 단 한 분이라도 더 설득하고, 단 한 분이라도 더 투표하도록 애써 달라”고 호소했다.

민주당 의원들도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초박빙 접전을 벌이고 있다고 강조하며 투표 격려에 나섰다.

민주당 박광온 선대위 공보단장은 “제20대 대통령은 수많은 위기를 이겨내고 대한민국과 대한국민을 굳건히 지킬 준비된 총사령관이어야 한다”며 “국민을 편 가르지 않고 하나로 모을 통합의 지도자, 경제와 평화를 키워갈 지도자여야 한다”고 말했다.

송영길 대표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금 부족하고 다 마음에 들지는 않더라도 누가 지금의 도전을 잘 해결할 수 있는지, 누가 더 일을 잘 할 수 있는 일꾼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꼭 투표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박찬대 의원도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어쩌면 1만 표, 아니 1000표 차이로 대한민국의 역사가 뒤바뀔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부산 연제구 온천천에서 열린 ‘국민이 승리합니다’ 부산 거점유세에 참석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손을 맞잡아 올리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선대위) ⓒ천지일보 2022.3.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부산 연제구 온천천에서 열린 ‘국민이 승리합니다’ 부산 거점유세에 참석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손을 맞잡아 올리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선대위) ⓒ천지일보 2022.3.8

국민의힘은 “투표하면 우리는 반드시 이긴다”며 마지막까지 투표를 독려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린다. 대선 투표시간이 몇 시간 남지 않았다. 현재 투표율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투표율이 높지 않으면 결과를 장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투표율 때문에 민의가 왜곡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 지금, 이 순간 국민 여러분의 한 표, 한 표가 너무나 절실하다”며 “온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을 투표를 통해 실현해달라. 한 분이라도 투표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주변 분들에게 적극적인 투표 독려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지난 4~5일 진행된 사전투표에서의 ‘확진자 투표 관리부실’ 논란을 짚으며 “사전투표 과정에서 또다시 드러난 정권의 무능으로 많은 국민께서 염려하고 계신다는 것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투표는 위대한 국민께서 정치에 던지는 준엄한 꾸짖음이자, 나와 내 가족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가장 엄중한 목소리”라고 강조했다.

박수영 의원은 “부산 투표율이 전국 꼴찌”라며 “비상이다. 아직 투표하지 않은 분들은 바로 투표장으로 가 달라”고 말했다.

서울 종로구에 출마한 최재형 전(前) 감사원장도 “여러분의 한 표가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종로를 새롭게 변화시킨다”고 독려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기준으로 전국 투표율은 71.1%를 기록했다. 정오까지는 지난 19대 대선보다 낮았지만, 오후 1시부터 사전투표율이 합산됨에 따라 지난 대선(67.1%)보다 4%p 높게 나타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