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2일 전북 전주시 전주역광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윤 후보는 자신의 정책 공약을 홍보하는 ‘열정열차’를 타고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지역을 순회한다. (제공: 국민의힘 선대위) ⓒ천지일보 2022.2.1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2일 전북 전주시 전주역광장에서 연설하고 있다. 윤 후보는 자신의 정책 공약을 홍보하는 ‘열정열차’를 타고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지역을 순회한다. (제공: 국민의힘 선대위) ⓒ천지일보 2022.2.12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등 구성

교통망 확충, 스마트항만 계획도 담겨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2일 “전남을 미래 선도산업과 대한민국 신성장의 중심으로 만들 것”이라며 전남 8대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이날 당 정책공약 홍보열차 ‘열정열차’를 타고 전남을 방문해 “미래 선도산업을 통해 도약하는 전남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남 8대 공약으로 ▲전남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조성 ▲고흥 우주 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 ▲익산-여수 KTX 고속화 및 광주-고흥 고속도로 등 광역 고속 교통망 확충 ▲광양항 친환경 스마트항만으로 조성 ▲무안국제공항의 관문공항 육성 ▲화순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서남해안 해양생태관광 휴양 벨트 구축 등을 약속했다.

윤 후보는 전남지역 인근 염해 농지 430만평을 활용해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벨트에는 탄소중립 클러스터, 친환경 재생에너지 전용산업용지, 친환경 재생에너지 기반 스마트시티 등이 포함된다.

또, 전남 고흥을 중심으로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해 나로 우주센터와 연계한 우주·항공 산업생태계 조성을 추진한다. 윤 후보는 “전남은 우주센터 등 우수한 기반시설을 갖고 있지만, 관련 산업·기업과의 연계성이 부족해 산업 발전의 혜택을 체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또 우주기업 특화 산업단지, 우주기업 지원센터, 발사체 시험·인증센터, 우주과학교육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자율비행·드론·플라잉카 등 미래형 비행체 산업과 연계해 고흥의 인프라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구상도 내놨다.

그는 익산~여수 KTX 고속화, 광주~고흥 고속도로 등을 통한 광역 고속교통망 확충 공약도 발표했다. 현재 복선 전철로 운영되는 익산~여수 엑스포역 구간을 KTX 고속화해 운행시간을 단축하고 전라선 고속철도를 완성한다.

아울러 윤 후보는 광양항을 친환경 스마트 항만으로 전환해 동북아 거점 항만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무안국제공항을 관광과 물류의 관문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 화순백신산업특구에는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해 전남이 보유한 바이오 메디컬 자원을 활용해 면역치료에 특화된 의료서비스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전남형 푸드바이오 6차 산업 특화지구를 지정해 첨단 농산업 융복합 클러스터로 키우고, 서남해안에 해양생태관광·휴양 벨트를 구축해 지중해 도시에 필적하는 세계적인 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킬 계획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